‘LG-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쉼터’ 개소

LG전자가 18일 서울 동숭동에서 난치병 어린이를 위한‘LG-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쉼터’를 열었다.(LG전자 정상국 부사장(양복)과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황용승 원장(흰 가운 입은 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필균 사무총장(여성))
‘LG 사랑의 병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쉼터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아 중 흡수장애, 심장질환 등 장기 적인 치료가 필요한 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로 활용된다.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간호팀은 수시로 쉼터를 방문해 치료받고 있는 어린이의 상태를 체크하고 간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장기적인 치료가 불가피한 경우 자주 오가는 불편을 겪고 있는 지방 거주 난치병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숙소로도 제공해, 통원 치료 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LG전자 정상국 부사장은 “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함께 사는 이웃의 관심과 사랑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난치 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4월 LG트윈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대 어린이병원과 ‘LG 사랑의 병원’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LG전자는 오는 10월에 서울대 어린이병원과 함께 의료시설이 취약한 해외지역 어린이 대상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어린이병원 소속 의료진의 해외 파견 의료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조창현 02-3777-3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