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녹지재단 홈페이지 개편...18일 오픈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 원하는 정보 ‘한 눈에’
이번 개편의 특징은 공급자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접근하고 도민들이 자주 찾는 메뉴와 정보를 그룹화하여, 누구나 쉽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포털사이트의 정보 구조를 반영한 것.
지금까지는 메뉴에서 사업 안내를 클릭하고 해당 사업군에 들어가 정보를 찾았지만, 메인페이지에서 한번에 들어갈 수 있도록 팝업존과 비즈니스 존을 설치하였다.
이는 사용자들이 그동안 도시녹화, 녹지기반 등 낯선 용어로 인해 세부 사업을 찾기 힘들었던 점을 감안하여 개선한 메뉴구조이다.
또 사업 시행 전과 후, 현황보기 등의 정보를 각 사업영역에 배치하여 4개부문 18개 사업의 도시 녹화 사업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온라인 접수와 예약이 잦은 숲체험학교나 공모전에 ‘바로가기’ 버튼을 구성, 온라인 접수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켰다.
그린카페 개설...... 도민 참여 ‘쉽고 편리하게’
이밖에 도민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공간인 ‘그린카페’를 개설하여 도심속 녹지 조성에 대한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31개 시군의 지방공무원, NGO단체 그리고 관련 학계들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마련하여, 생활권의 녹지 현황과 조성방안을 온라인에서 가상으로 토론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녹지재단은 아울러 7월 18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홈페이지 전반에 대한 불편사항이나 개선점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홈페이지 개편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재단 이병만 사무처장은 “도시녹화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개편으로 민·관이 자유롭게 아이디어와 의견을 내놓는 공감의 장으로 활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gf.or.kr
연락처
경기녹지재단 트러스트홍보팀장 031-250-2754
-
2007년 7월 15일 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