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하절기 가축질병 방역관리 대책 추진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6-07-18 10:45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하절기(장마·수해·혹서) 다발 가축질병에 의한 축산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고, 구제역 평시 방역체계 전환과 가금인플루엔자 비발생 등에 따른 방역 경각심 이완을 방지하기 위해 「하절기 가축질병 방역관리 대책」을 마련하여 시·도, 및 관련기관·단체 등에 송부하였다.

동 대책은 하절기 가축질병 발생 위험요인을 분석하여 이에 따른 장마, 수해, 혹서기별 일반 방역관리 요령 및 축종별(소, 돼지, 닭) 주요 질병 예방관리 요령을 담고 있다.

농림부는 일선 축산농가에게 「하절기 가축질병 방역관리 대책」이 홍보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단체에 협조 요청하였으며, 하절기 가축질병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농가의 자율적인 방역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와 함께 시설·위생·사양 관리 등에도 철저를 기해주길 당부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가축방역과 김 창 섭 과장 02-500-1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