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안내도우미 ‘365 익사이팅 한강’ 발간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한강시민공원사업소에서는 한강에 관한 모든 종합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언제나 즐거운 한강 365 익사이팅 한강’ 책자를 발간하여 오는 19일부터 서울시청홍보관에서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그동안 육갑문, 지하도, 차량진출입로 등 접근로 156개가 설치되었지만 정작 가는 방향이 여러곳이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한눈에 알기 쉬운 지도로 제작했다.

또한, 365일 한강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레포츠+자연+문화(축제)에 관한 일년 계획을 비롯하여, 단순히 한강을 보는것에 탈피하여 가족단위로 느끼고,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와 12개 지구별로 독특한 볼거리와 주변문화 유적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곁들여 있어 학습자료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그외 한강시민공원의 시설물 현황, 찾아오는 길(대중교통, 승용차)를 표로 정리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에서 자세히 표기못했던 관련시설물 현황 소개와 더불어 각 이용시설의 연락처를 담아 시민들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작년 한강100배 즐기기 발간으로 그동안 시설물에 관한 시민들의 문의전화가 크게 줄었는데 한층 업그레이된 ‘365 익사이팅 한강’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필요할 때 곁에 있어주는 것이 진정한 도우미라고 볼때 이 책자는 한강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가려운 곳을 시의적절하게 정확하게 긁어주는 네비게이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접근로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몰라 활용하지 못했던 시민들에게 유용한 안내도우미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홍보책자는 시청홍보관에 비치하여 배부하는 동시에 한강시민공원사업소 홈페이지에 전자책(e-book)으로 등록하여 시민 누구나가 한강시민공원의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알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강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여나가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7월말이면 발간되는 영문책자는 시청홍보관, 선유도공원 등 최근들어 늘어나는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배포하여 한강에 관한 체계적인 정보를 전달 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한강시민공원사업소기획과 과장 박명진3780-0763 홍보팀장 임윤기02-3780-0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