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MicroStrategy Summer Symposium 2006’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www.microstrategy.com, 대표 마이클 세일러)는 미국 뉴욕에서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기업의 BI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간에 실제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썸머 심포지엄(MicroStrategy Summer Symposium) 2006’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썸머 심포지엄 2006’ 행사는, 일반 BI 솔루션 이용자와 업계 전문가들 간에 자유로운 토론이 이루어지면서, 성공적으로 BI를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 사례와 기업의 BI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제적 아이디어 등을 제공하는 세션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임원진 및 제품 전문가들은 참가자들과 많은 대화 창구를 만들어 운영함으로써, 보다 현실화된 고객들의 요구사항들을 얻어 향후 출시될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제품에 적용시킬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회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썸머 심포지엄 2006’은 최신 BI (business intelligence) 기술 공유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사용자간 커뮤니티 활성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비전과 그간의 성과 등을 소개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연중 최대 축제’다”라고 의의를 밝혔다.

이 행사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기업의 BI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ROI(투자대비효율)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제시했다. 실제로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BI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 매출 증대와 함께 유지 관리 비용을 절감시키고, 궁국적으로 기업의 성장률을 크게 증가시킨 다양한 성공사례가 소개되었다. 또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선임 프로덕트 매니저들이 향상된 리포팅 기능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술 등을 시연했으며, 비즈니스 컨설턴트들은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BI 애플리케이션 활용 전략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주요 선임 프로덕트 매니저와 프로그램 매니저들이 참여하여 고객 참가자들과 보다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술 지향점(MicroStrategy Technology Direction)’ 세션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리포트 서비스(MicroStrategy Report Services), 마이크로 스트레티지 오피스(MicroStrategy Office),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포털 인티그레이션 킷(MicroStrategy Portal Integration Kit) 등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제품의 향후 기능 개선을 돕기 위하여 실제적인 요구사항들이나 성공적으로 운영되는 사례에 대해 충분히 토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썸머 심포지엄 2006’에서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술 자문 서비스(TAS: Technology Advisory Service)’ 부서 BI 분야 최고 기술 전문가들이 고객들에게 온라인 상으로 맞춤화된 일대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기술 전문가들과 자사의 BI 운영상의 실제적인 문제점과 이슈에 대해 1시간 동안 무료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었다.

구체적으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썸머 심포지엄 2006’은 4개의 트랙과 40여 개별 세션으로 진행되어, 행사 참석자들이 실제적으로 자사의 BI 운영에 적용시킬 수 있는 현실적인 전략과 구현을 위한 방법들, 산업별 사례들을 논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기존 BI 시스템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마련되었다.

첫 번째 트랙은 ‘리포팅, 분석, 모니터링(Reporting, Analysis and Monitoring)’을 주제로 엔드 유저와 BI 프로젝트 매니저, 리포트 개발자들에게 ‘마이크로스트레티지8’의 스코어보드와 대시보드, 리포트, SAP BW(Business Warehouse) 및 데이터 마이닝 기능의 효율적인 사용 방법을 소개했다. MS 오피스와 e메일 및 다양한 종류의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 가능한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완벽한 리포트를 만들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두 번째 트랙은 ‘Advanced Development’을 주제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BI 애플리케이션의 설계를 위한 최신 전략과 앞선 기술, 리포팅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오브젝트(application objects) 구축,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제품을 사용한 비즈니스 장애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구축 방법론 등을 소개했다.

세 번째 트랙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8’의 향상된 기능 사용하기(Using the Advanced Capabilities of MicroStrategy 8)를 주제로, 개발자와 BI 프로젝트 매니저, 관리자들에게 ‘마이크로스트레티지8’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여 BI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론을 제공했다. 토픽은 데이터마이닝과 향상된 정보 전달, MS오피스 및 복잡한 데이터 모델링 문제점들과의 통합 등이었다.

네 번째 트랙은 ‘업계 최고의 고객 성공사례(Industry Best Practices)’를 주제로, 업계 주요기업들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제품을 사용하여 신속한 의사결정 및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사례를 소개하고, 그러한 기업들의 BI 운영 전략과 효과적인 사내 다양한 프로젝트의 동시 진행, BI 투자를 통한 실제적인 ROI 등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실제 도입을 앞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소개된 ‘매트라이프 생명’의 경우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가장 큰 진행 프로젝트 중 하나로서 기업 내 세일즈 채널을 통한 보험 상품 세일즈 현황을 추적할 수 있도록 BI를 운영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솔루션을 사용한 결과 리포트는 매트라이프 임원들에게 어떤 보험 상품이 어떻게 얼마나 판매되었으며, 어떠한 채널을 사용하였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주요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핵심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 리포트들은 각 보험 지점의 담당 매니저들에게도 제공되어 개인 보험 설계사들과 브로커들의 판매상황을 모니터링 하는데 활용되었다. 사용자들이 매주 현황 보고 및 파악을 위해 매트라이프의 ‘포털(portal)’에 접속하였고, 매트라이프는 활용도가 높은 BI 프로젝트를 더욱 활성화시켜 관련된 최적의 리포트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용자들은 사이트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보험의 기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마이클 세일러 회장은 “매트라이프의 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과 리포트 활용도를 높여 효과적인 모니터링과 트레이닝 참석률을 제고하는 방안과,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이러한 노력들이 실제적으로 어떻게 사용자들을 참여하게 하여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썸머 심포지엄 2006’ 행사는 전 세계(미국, 유럽)를 순회하며 분기마다 진행되고 있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심포지엄 시리즈의 일환이다.(아시아는 내년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스프링 심포지엄(Spring Symposium) 2006’ 행사에 이어, 지난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썸머 심포지엄 2006’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이번 행사와 함께,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시카고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이탈리아 로마 등지에서 심포지엄 행사가 연이어 개최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심포지엄 시리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microstrategy.com/events/symposiumseri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소개

마이크로스트레티지(Nasdaq: MSTR)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엔터프라이즈 분석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많은 기업이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당사는 (1) 엔터프라이즈 분석 소프트웨어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모든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보다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 주권 통화 정책에 구애받지 않는 강력한 퍼블릭 오픈 소스 아키텍처인 비트코인을 인수 및 보유한다를 기업 전략으로 추구한다.

웹사이트: https://www.microstrategy.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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