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야후코리아 전략적 업무 제휴
현대해상은 20일 포털 사이트 야후!코리아와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여행보험, 골프보험 등 레저보험의 본격적인 공동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해상과 야후!코리아와의 전략적 판매 제휴는, 자동차보험에서 시작한 포털슈랑스의 영역이 일반보험, 장기보험 시장으로까지 확대되는 트랜드를 반영하고 있다.
보험업계는 현대해상의 차별화된 보험상품, 판매스킬, 노하우와 야후!코리아의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툴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신채널 시장에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포털슈랑스로 불리는 보험사와 포털 사이트의 보험상품 판매 제휴는 온라인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이미 검증 받은 모델이다.
보험사는 방대한 고객 풀이 형성되어 있는 포털을 가망고객이 모여 있는 황금어장으로 생각하고 있고 포털 역시 판매 수익을 쉐어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것.
온라인차보험사가 입점하지 않은 주요 포털 사이트를 찾기 힘든 이유도 여기에 있다.
현대해상은 이번 야후!코리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야후! 여행정보, 야후! 미디어 등 다양한 컨텐츠와 결합된 여행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작은 배너 안에서도 쉽게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는 확장형 배너도 선보인다.
현대해상 김한민 인터넷사업팀장은“이번 전략적 제휴로 온라인 보험상품 판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온라인 전용 상품을 더 개발하고 야후!코리아 라는 거대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점차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이나 레저 활동 중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사고나 위험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은 야후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현대해상의 레저보험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온라인 제휴를 통해 판매하는 국내여행보험 상품은 여행 중 입은 상해, 질병에 대한 치료비는 물론, 배상책임, 휴대품 손해까지 보장해 주는 실속형 상품이다. 출발 직후 부터 도착 직전까지 보장이 되므로 여행지로 가던 도중 교통 상해를 입은 경우에도 보장이 된다.
개인형의 경우 최저 보험료가 2천원으로 매우 저렴하며, 가족형으로 가입할 경우 10%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므로 4인 가족이 1박 2일 기준으로 가입하면 3천원 선에서 여행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단체의 경우 10명까지 온라인으로 즉시 가입이 가능하다.
해외여행보험은 국내여행보험의 모든 담보를 보장해 주면서 추가로 항공기 납치 및 행방불명, 조난 등 특별사항에 대해서도 보험금이 지급된다. 특히 24시간 수신자 부담 상담전화를 통해 사고처리 및 의료, 여행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는 해외 긴급지원 콜센터를 운영하여 해외 여행시 긴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게 해준다.
일주일 일정으로 친구와 둘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전세계 어느 곳을 여행하든 1만5천원 내외의 보험료로 인터넷에서 간단히 가입할 수 있다.
또 3만3천원 정도의 보험료로 1년 내내 골프 도중 상해나 배상책임, 홀인원 축하금까지 보장해주는 골프보험도 온라인으로 판매가 된다.
현대해상 개요
현대해상은 1955년 3월, 국가경제발전과 국민복지증진을 기업사명의 기치로 해 해상보험 전업 회사로 보험업에 진출했다.
웹사이트: http://www.hi.co.kr
연락처
현대해상 정성훈 과장 02-3701-8022,016-307-9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