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삼성SDI 물류아웃소싱 수주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06-07-19 13:14
서울--(뉴스와이어)--종합물류인증기업인 한진(대표 이원영)이 디지털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인 삼성SDI(대표 김순택)의 물류 아웃소싱 우선협력 대상자에 선정됐다.

한진은 이달 중으로 삼성SDI 운영 전담반을 가동하고 8월 중순경에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한진은 1차로 삼성SDI 천안공장에서 생산된 PDP 제품의 컨테이너 및 일반운송, 창고운영 등 3자물류(3PL, Third Party Logistics)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수출 제품의 경우 한진은 SDI 천안공장에서 인천·평택·광양·부산항까지 컨테이너를 운송하게 된다.

양철수 한진 3PL사업본부장은 “삼성SDI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의 물류를 수주하게 된 것은 한진의 3자물류 서비스 역량이 확대되고 있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며 “각 산업별로 축적된 한진의 60년 물류 운영 노하우를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 최적의 물류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부터 시행되는 종합물류업 인증제와 관련 한진은 올 상반기에만 르노삼성차, 대구텍 등 3자물류 신규 화주 유치를 통해 400억원의 매출을 추구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배경에는 한진이 소비재, 자동차, 기계, 자원·에너지 등 각각의 산업 특성을 고려, 기업 체질에 맞는 물류 컨설팅을 제공하는 ‘스마트’라는 시스템을 제공해 ‘어떤 고객의 어떤 진단’ 요구에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등 기업고객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한진 홍보팀 김철민 과장, 02-728-55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