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종합금융투자회사 도약을 위한 조직개편 실시
우선 기존 ‘자산운용본부’를 ‘PI본부’, ‘파생상품본부’로 분리·확대함으로써 자산운용부문의 세분화, 전문화를 통해 시장변화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세부적으로는 ‘PI본부’ 내 ‘Principal Investment팀’을 신설하여 자기자본 직접투자(PI)를 통한 IB와 자산관리영업을 지원하고 PEF·부동산·선박·실물 등 중장기적인 대안투자에 적극 나선다는 것이다. 또한 ‘파생상품본부’ 내 ‘금융공학팀’ 설치를 통해 파생상품 개발·운용역량을 강화하고 ‘선물옵션팀’을 1팀과 2팀으로 확대·분리하여 향후 파생상품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IB본부’의 경우 부본부장제를 도입함으로써 IB영업의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상품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IB업무 전반의 영업력을 제고키로 하였다.
이와 함께 기존 ‘상품개발팀’을 ‘상품기획팀’, ‘상품지원팀’으로 확대 개편,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개발역량과 기획기능을 강화하여 소매영업지원활동을 통해 영업력을 제고함으로써 자산관리영업부문을 한층 강화하였다.
또한 ‘IT본부’ 내 ‘정보서비스팀’을 신설 전사적 정보의 체계적 관리를 통한 IT전략 강화를 도모키로 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박문근 기획본부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PI(자기자본 직접투자), 파생상품, IB, 상품개발 부문 강화로 종합금융투자회사 도약을 위한 사업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IT역량을 제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youfirst.co.kr
연락처
기획실 송경석 실장 02-768-0141
현대증권 홍보실 02-768-0342/0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