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이보영, 특허청 홍보대사로 위촉
이번 행사는 상표와 디자인의 가치와 쓰임새에 대한 일반국민의 인식을 높이기위해 특허청이 추진하는 「2006 상표-디자인展」홍보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특허청은 탤런트 이보영을 홍보대사로 선정한 이유를 “평소 연기자로서 성공적인 활동을 펼쳤으며 깨끗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국민들로부터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어 고객 감동을 추구하는 특허청의 성격에 맞는 배우라 생각해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것“이라고 밝혔다.
이보영은 최근 드라마 ‘미스터 굿바이’와 영화 ‘비열한 거리’ 등에서 활발한 연기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좋은 연기로 팬들의 큰 사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보영은 앞으로 1년간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국민들에게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명예대사 활동을 하게된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상표디자인심사본부 상표디자인심사정책팀 팀장 최덕철 042-481-8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