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인터내셔널이스포츠그룹 산학협약 체결
이번 산학협약을 계기로 KHCU와 IEG는 ▲대한민국 이스포츠 국가대표단이 KHCU 특별장학으로 입학하는 것을 기본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협약내용에는 ▲세계대회 입상권자에게 장학금 수여, ▲세계 대회 참가 선수들을 위한 외국어 집중 교육 시스템 개설, ▲향후 대학원 진학과 관계된 특별 학업 관리 프로그램 기획, ▲발전적이고 원활한 선수단 활동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2006년 상반기 대한민국 이스포츠 국가대표로 선발된 선수 전원이 KHCU 입학 자격 및 30%의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적용 받게 된다. 입학 후 세계 대회 입상자에게는 성적에 따른 장학금이 차등 지급된다. 특히 선수단 중 ‘ESWC2006(Electronic Sports World Cup 2006)’ 우승자인 ‘노재욱(덴마크 MYM 소속)’은 협약 내용에 따라 KHCU 4년 전액 장학금을 받고, 영미학과에 입학하게 된다.
한편, 이번 산학협약은 지난 4월, KHCU 문화예술 경영학과 강의소재에 IEG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이스포츠 국가대표 선발전’이 채택된 이후 좀 더 발전적인 산학협동 방안에 대해 고민한 결과로 알려졌다. 이번 KHCU와 IEG의 협약은 선수들의 장래에 대한 긍정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계기로 자리매김될 수 있다. 선수들 입장에서 중, 고등학교 시절 학업 보다는 게임에 집중할 수 밖에 없고, 고등학교 졸업 이후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는 환경을 고려했기 때문이다.
특히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이 대부분인 만큼 KHCU 국제지역학부의 영미학과, 중국학과 등에 입학해 집중적인 언어학습을 장려할 예정이다.
KHCU 박건우 총장은 “유비쿼터스 시대를 이끄는 대학이라는 우리대학 슬로건처럼 IT 게임산업에 가장 빠른 흐름을 갖고 있는 이스포츠와 함께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창학정신인 ‘문화세계의 창조’에 맞게 태극기를 가슴에 안고, 세계 대회에서 활약할 경희사이버대학생들이 창조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IEG 김현철 대표는 “국가대표단을 운영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선수들의 비전과 미래였다.” 며,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함께 국가대표선수들의 ‘선수 이후’ 시간을 함께 고민하고, 긍정적인 결과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산학협약에 대한 소감을 피력했다.
이번 산학협약에 대한 선수들의 지원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KHCU 2학기 입시 일정에 맞춰 시작되며, 입학 대상 선수들은 2006학년도 2학기부터 입학을 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희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hcu.ac.kr)’ 및 ‘대한민국이스포츠국가대표선발전공식사이트(http://www.net.co.kr)’을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hcu.ac.kr
연락처
경희사이버대학교 홍보팀 채수진 3299-8724, 017-705-3533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2월 23일 1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