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옥외용 무선랜 도시형 와이파이 핫존 듀오 (HotZone Duo) 출시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06-07-20 09:07
미국, 샴버그--(뉴스와이어)--모토로라는 저비용 고성능의 메쉬 방식으로 크고 작은 도시 전체에 광대역 무선랜을 제공하는, 도시형 와이파이 네트워크인 핫존듀오(HZD: HotZone Duo)를 선보인다.

HZD는 네트워크 처리량과 커버리지를 극대화하여 여러 도시에서 옥외 무선랜망을 제공하는 동시에 비용과 신속한 투자비 회수에 역점을 두었다. 이 옥외 무선랜(City WiFi)은 최근 세계의 각 도시에서 설치하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사업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저비용으로 건설되는 도시형 와이파이는 최근 IEEE 802.11s 규격 개정에 힘입어 각 엑세스포인트 마다 접속되었던 유선구간을 제거하여 각 포인트간에 무선으로 그물망처럼(Mesh) 링크를 구성하게하여 전용선비용을 현저히 절감하고, 사용자는 망내전체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끊김없이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 또한 보안기능이 향상된 802.11i를 지원하고, 나아가 802.11e와 다중SSID, VLAN 을 지원하여 VoWiFi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도시전체에 저비용의 도시형 와이파이를 건설하면, 길거리 어느곳에서나 이동중에도 끊기지 않는 무선랜 접속이 가능하여 기본적인 인터넷서비스 이외에 공공안전, 원격감시, 도로상의 시설물관리, 교통량 감시 및 관제, 버스/택시 배차정보관리, VoWiFi서비스등 무한한 활용가치를 내재하고 있다.

HZD는 모토Wi4(MOTOWi4)의 무선 광대역 솔루션군의 일부로, 모토Wi4는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공간에 무선랜 접속, 유선 광대역망, 메쉬, 전력선을 통한 광대역망, 일반기업과 공공 사업자를 위한 WiMAX 솔류션들을 포함하고 있다. HZD 솔루션은 북미에서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HZD 솔루션은 다양한 용량의 선택을 위해, 한개(2.4 GHz) 또는 두개의 주파수(2.4 GHz 와 5.8 GHz) 모두를 사용하는 도시형 와이파이무선랜 구성이 가능하다. 두개의 주파수를 사용할때는, 한 주파수를 가입자서비스 전용으로 사용하고, 다른하나는 망내의 노드간에 트래픽전달용으로 사용하여 원활한 사용자접속이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무선랜 구성은 2배까지 네트워크 처리량을 증가 시키며 패킷 전달지연과 주파수 간섭을 최소화 시킨다. HZD는 커버리지를 극대화하고 노드수를 최소화 하기위해서 최대36 (dBm) EIRP전력을 공급하고 -100 dBm의 초고감도 수신기를 내장하고 있다.

미국 아포카시는 HZD 도시형 와이파이를 이용, 시민들에게 시전체 길거리에서 와이-파이 무선랜 접속을 제공하는 첫 번째 도시가 되었다.

아포카 시장인 리차드 앤더슨은 “아포카시의 시민과, 기업인, 시 공무원들을 위해 초고속의 도시형 와이파이 무선망을 제공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아포카시는 오렌지 카운티주의 2대 도시로, 우리는 아포카 시민들을 위해 최신 시스템의 용량과 확장성을 필요로 했었다. 모토로라에 의해 고안되고 설치된 신발 상자보다 더 작은 크기로, HZD 솔루션은 최상의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는 모토로라 기술의 또 하나의 승리를 시사한다. “ 라고 말했다.

핫존 듀오 솔루션은 메쉬 플래너 (MeshPlanner)를 통해 무선랜 운영자들이 더 효율적인 망운용 계획을 수립하고, 멀리 떨어진 이용자들과 모바일 비즈니스, 공공 서비스 사용자, 거주민들의 광대역 무선랜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네트워크 설치 제공, 더 유연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한다.

HZD에 관해 더 많은 정보는 http://www.motorola.com/mesh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핫존 듀오 (HotZone Duo) 사양

-- 주파수 사용, 2.4 GHz, 802.11b/g 와 5.8 GHz, 802.11a
-- 2.4 Kg 미만의 무게로 NEMA 4 환경 등급 획득
-- IEEE 802.11s 의 메쉬규격을 준수하는 무선랜 네트워크 구성
-- 802.11e를 따르는 IP 서비스 품질 제공
-- 802.11i 의 보안규격 제공 (WPA2인증, AES 방식)
-- 모든 노드간의 트래픽에 전용 AES비화를 사용하여 완벽한 노드-노드간 보안제공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네트웍스 사업부 오희석 부장 2018-4360
홍보대행사 오피큐알 안설희 02-539-8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