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여름마케팅 본격 돌입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06-07-20 10:16
서울--(뉴스와이어)--7월. 연이은 찜통더위와 장마가 변덕스럽게 지속되는 가운데 대부분의 대학생은 이미 방학을 맞았고 직장인들은 여름휴가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하다. 본격적인 한여름이 시작되면서 편의점 업계 1위인 훼미리마트는 ‘여름성수기’를 맞아 본격적인 여름마케팅에 돌입한다.

◆ 먹거리= 여름철 무더위를 이기는 이열치열 음식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훼미리마트는 18일 청량고추와 고추장으로 매운 맛을 강조한 ‘핵폭발 삼각김밥’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를 개발한 일배식품과 김명수MD는 “삼겹살을 재료로 한 ‘핵폭발 레벨2’는 닭다리살을 주 재료로 한 ‘핵폭발 레벨1’보다 매운 맛 수위가 한층 높다”며 “이번 ‘핵폭발’ 시리즈는 겉포장에 ‘노약자나 임산부는 드시지 마세요’라는 문구를 넣을 정도로 매운 수위를 높였다”고 말했다. 작년에 출시된 ‘화끈불갈비찜’과 ‘고추장삼겹살’도 여름철 이열치열상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샌드위치도 예외는 아니다. 6월 말 출시된 살사칠리소스로 매콤한 맛을 강조한 ‘멕시칸치킨샌드’와 청량고추로 매콤한 맛을 가미한 샐러드에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게맛살을 더한 ‘게맛살핫샌드’는 여름철 인기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 빙과/ 음료류= 최근 웰빙열풍으로 과육이 씹히는 아이스크림류가 인기다. 이에 따라 훼미리마트도 딸기와 포도 과육이 씹히는 ‘처음 만나는’ 시리즈를 출시했다. 키위와 딸기 알갱이가 씹히는 ‘키위농장’과 ‘딸기농장’도 자체브랜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음료류의 경우 탄산음료 및 과즙음료 매출이 줄어든 반면 무자극·무설탕·무칼로리를 강조한 기호음료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훼미리마트에서는 인기상품인 ‘17茶’ 및 ‘하루’ 외에도 자체브랜드인 ‘하늘보리340㎖’의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에 대비하고 있다. 이 밖에도 2005년에 편의점 업계 최초로 원두커피원액을 이용한 디스펜서를 도입한 이후 현재 1,300여개 점포에서 아이스음료를(헤이즐넛, 카푸치노, 블랙커피, 홍차) 판매하고 있다.

◆ 주류/ 안주류= 장마가 그치고 여름철 무더위가 더해지면 야간시간에 맥주와 안주류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훼미리마트는 전국 3,350여개의 점포에서는 약 20%가량 발주량을 늘려 늘어나는 맥주 소비에 대응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PB브랜드인 ‘포너스’ 안주류의 매출이 30%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여럿이서 즐길 수 있는 3가지 맛의 진미구이 오징어로 구성된 ‘모듬버터구이진미’(6,000원), 캔맥주에 어울리는 숏다리(600원) 등 다양한 종류의 안주를 판매하고 있다.

◆ 장마용품= 눅눅한 날씨로 인해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가까운 편의점을 찾는 주부층이 늘고있다. 이에 따라 없어서 못 파는 경우가 없도록 제습제, 방향제 및 소취제 등을 각 점포마다 구비해놓고 있다. 가격은 2,500~6,000원선.

◆ 바캉스 및 여행관련 상품= 휴가철을 맞아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썬크림 및 썬탠오일 및 여름철을 겨냥한 물놀이용품도 빼놓을 수 없다. 방아쇠를 당기면 물이 발사되며 멜로디와 불빛이 반짝이는 ‘전자물총’(3,500원), 캔디를 먹으면서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는 비행기모양의 ‘선풍기 캔디’(2,000원)등이 있다. 또한 훼미리마트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휴가철을 맞아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즉석식 및 햇반, 컵라면의 매출이 상승한다”며 “샴푸, 린스 및 비누로 이루어진 여행용 세트 및 일회용품 등의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훼미리마트는 남성을 타깃으로 하여 남성 스킨 및 남성용품으로 구성된 ‘2박3일 여행세트’(3,000원)와 남성에 비해 샴푸사용량이 많은 여성을 고려하여 샴푸량 등을 늘린 ‘향기 있는 여행’(4,000원)을 판매한다.

◆ 이벤트= 훼미리마트는 이달 30일까지 ‘훼미리마트 썸머 페스티벌’을 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아이스크림 2개를 구입하면 하나를 더 증정하고 행사 유제품 중 하나를 구매하면 페스트리 빵을 증정하는 등 ‘+1증정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여름상품 모음전’을 열어 제습제, 방향제, 살충제 등 장마대비 상품과 썬크림 및 즉석식. 컵면류, 스포츠음료류, 스낵류 등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본 적립률의 5배에 달하는 OK케쉬백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1증정행사’이외에도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OK캐쉬백을 적립한 고객 및 행사상품 구매 후 영수증으로 홈페이지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5천만원 규모의 경품행사를 실시한다. △훼미리마트상(1명) 슬림형 에어컨 △썸머 페스티벌상(4명) 여름휴가비지원 50만원 △나홀로 방콕상(35명) 아이리버 지상파 DMB △캐리비안 바캉스상(50명) 캐리비안베이티켓 2매 △썸머스플레쉬상(50명) 에버랜드 티켓 2매 △무비 바캉스상(1000명) 영화 ‘한반도’ 예매권 2매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보광훼미리마트 홍보담당 최지원 02-527-7096 010-6823-3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