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종자관리소, 제 96호 품종보호공보 발행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6-07-20 10:31
서울--(뉴스와이어)--국립종자관리소(소장 심재천)는 ‘98년부터 ’06.6.30 까지 우리나라의 품종보호권 등록현황을 품종보호공보 7월호(제96호)에 실어 15일 발간, 배포하였다.

또한 이번 달 공보에는 신품종 심사를 마친 29개 품종에 대한 품종보호권(일종의 특허권)을 설정하였고, 신품종으로 출원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리는 출원공개는 10작물 22품종이 수록되었다.

출원품종에 대한 심사결과 거절이유가 없어 등록예정임을 일반인에게 알리는 출원공고는 2작물 5품종이며, 벼 등 6작물 43품종이 품종보호 등록 결정 되었고, 배추 1품종이 신규성을 구비하지 못하여 거절사정되었다. 또한 벼 4품종이 품종성능 심사를 거쳐 국가품종목록에 등재 되었다.

이외 종자관리사 등록현황과 산림청 소관 감나무 1품종의 명칭심사결과 등록사실과 신고필증 교부 사실도 게재 되었다.

공보 발행은 종자산업법 제54조의 규정에 의하여 심사업무를 포함한 각종 절차의 진행상황을 정기적으로 공개함으로써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일련의 종자관리 현황 일체는 품종보호공보 뿐만 아니라 국립종자관리소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seed.go.kr)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국립종자관리소 품종심사과 과장 김응본 031-467-0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