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태풍 및 호우피해 복구 ‘농촌일손돕기’ 실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6-07-20 15:33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06. 7. 21(금) 금번 집중호우로 피해가 심한 강원 횡성, 평창군 지역의 침수 피해농가 복구지원을 위한「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피해복구 지원에는 호우로 물에 잠긴 농작물, 유실된 농지, 축사·비닐하우스 파손, 농업시설물 유실·매몰 등 피해를 입은 농가의 조속한 영농재개를 돕기 위해 필수요원을 제외한 소속공무원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피해복구 지원은 강원 횡성군 청일면 유동1리(달농재)의 매몰 도수로 100m 토사제거 작업, 평창군 대화면 상안미 3리(가옥침수 20가구)의 침수가옥 3동 청소작업, 평창군 용평면 도사리 농가(이돈한)의 비닐하우스 철거작업을 실시하였다.

또한, 농림부는 응급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하계휴가, 일반행사 등을 연기하고 비상체제를 가동하기로 하였으며, 농진청, 농협 등 소속기관·단체에서도 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하기로 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농산경영과 과장 박종서 02-500-1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