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교육, 밝은내일과 콘텐츠 제휴 협약...교육 포털작업 박차
고려교육은 최근 노량진 한샘학원과 신설동 고려학원 등 직영학원들을 비타에듀학원으로 CI와 상호명을 통합하는 동시, 지분투자를 통해 (주)밝은내일(대표:김호창)과 콘텐츠 제휴 협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밝은내일”은 지난 2002년 1월에 설립된 법인회사로 온·오프라인 연계 논·구술 서비스인 ‘하이논술’과 수도권 중심 일선고등학교와 사설 입시기관들에 배포하는 무료 입시전문지 ‘입시타임스’, 입시전망 및 분석서비스 사이트인 ‘점수닷컴’ 등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입시콘텐츠 기업이다.
앞으로 고려교육은 이번 “밝은내일”과의 협약을 통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와 CI와 상호명 통합으로 온·오프 연계모델의 초석을 마친 비타에듀학원(前 한샘ㆍ고려학원)을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포털입시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그동안 고려교육은 비타에듀(학원) 외에도 에플 논·구술연구소와 고려 논·구술연구소 등을 자체 운영하며, 논·구술 부분의 콘텐츠를 생산, 서비스해왔으나 학생 개개인과 지원학교별 맞춤서비스 부분이 부족하다는 판단, 데이터통계를 기반으로 실측적인 입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밝은내일”을 내부 콘텐츠 전담기업으로 제휴하기로 결정했다.
고려교육은 앞으로 “밝은내일”의 합격예측 시스템 및 논·구술서비스 등의 콘텐츠를 가공해 비타에듀와 협력회사인 KT캠퍼스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학습콘텐츠로 백분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수시와 정시전략부터 대학별 입시가이드 및 고교탐방기사 등의 매체콘텐츠를 생산하는 입시타임스를 온라인서비스들과 연계 서비스하는 방안을 마련해, 학생들 스스로가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신개념 교육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고려교육은 비타에듀 홈페이지 내 입시타임스를 연동하는 방안과 발행 부수를 전국 단위로 늘려 매체의 힘을 키우는 방안 등이 내부적으로 논의 중이다.
고려교육 관계자는 “이번 밝은내일과의 제휴 협약은 내부 콘텐츠 강화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진행됐다.”며 “앞으로 학습콘텐츠 생산 및 확보와 기타 부가서비스를 보강하는 작업을 계속해 수험생들에게 논스톱 교육포털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포털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고려교육은 지난 40여 년간 한샘학원과 고려학원 등 학원사업을 필두로 국내 교육서비스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왔으며,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 걸맞은 신개념 교육패러다임의 선도를 위해 온·오프 연계모델로 ‘비타에듀’와 초·중등부 프랜차이저 ‘고려e스쿨과 고려e네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ryoe.com
연락처
고려교육 홍보팀 김은경 (Tel:2001-9555 / HP:010-8967-8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