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병원, 수해피해지역 의료지원단 파견

2006-07-20 18:19
일산--(뉴스와이어)--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의무원장 이석현, www.duih.org)은 20일부터 집중호우로 수해피해가 심각한 강원도 지역에 양·한방 의료진 등 20명의 의료지원단을 파견하여 의료지원 활동을 한다.

의료지원단은 내과·외과·소아과·가정의학과 교수진 4명, 한의사 2명의 의료진과 약사, 간호사, 방사선사 등의 의료지원인력으로 구성하여 검진버스 1대, 구급차 1대를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에 파견하였다.

의료지원단은 강원도 평창군 일대에서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수해복구지원본부와 연계하여 진부면 동안리에 의료지원단 캠프를 설치하며 2개의 의료지원팀을 구성한 뒤, 본격적인 의료지원 활동을 전개한다,

의료지원단의 단장인 이석현 의무원장은 “집중호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피해가 심각하지만 특히, 강원도 지역의 피해가 심각하며 또한 대한불교조계종 수해복구지원본부의 요청으로 강원도 지역에 의료지원단을 파견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이번 의료지원단 파견은 동국대 일산병원의 의료지원사업인 ‘반갑다 연우야’와 연계하여 수해피해를 입은 수해민들에게 적극적인 의료지원 활동을 하고자 한다”고 설명하였다.

동국대 일산병원은 오는 22일에 의료지원 활동을 확대하기 위하여 2차 의료지원단을 구성하여 파견할 예정이다.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개요
100년 전통의 동국대학교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건립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2005년 9월 27일 개원하였으며, 양방과 한방 진료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종합병원이다. 세계최초 양·한방 EMR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소화기병센터, 심장혈관센터, 관절병센터, 건강증진센터, 척추센터 등의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진이 이루어지는 최첨단 디지털 양·한방 협진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uih.org

연락처

동국대학교 병원 고객지원팀 고기환, 031-961-7031, 011-9562-5679,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