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고성능 Charge-pump형 FLASH LED 드라이버 IC 신규 출시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06-07-24 10:06
서울--(뉴스와이어)--KEC(대표:곽정소)는 휴대폰, 디지털 스틸 카메라 등에 적용되는 휴대 이동기기용 Charge-pump형 FLASH LED 드라이버 IC(상품명 : KAC3305DN)를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하여, 2006년 8월부터 본격 출시한다.

FLASH LED 드라이버 IC는 카메라폰, 디지털 스틸 카메라 등의 FLASH LED의 구동을 CONTROL하는 반도체로, 특히, 최근 디지털 카메라와 휴대폰의 통합화된 카메라폰의 보급 확대로 그 수요가 급속하게 증대되고 있으며, 세계시장 규모는 1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금번 KEC가 출시하는 Charge-pump형 FLASH LED 드라이버 IC는 1개의 초소형 세라믹 커패시터(Capacitor)를 이용하여 FLASH를 구동하기에 기존 대용량 콘덴서 이용 방식에 비해 최소의 실장면적을 가지며, 외부 부품수 또한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최대 700mA 이상의 순간 전류구동, 300mA 이상의 연속전류 구동이 가능하여 휴대폰, 디지털 스틸 카메라 등의 FLASH 구동의 용도뿐만 아니라, 어두운 곳에서의 연속촬영을 위한 TORCH 기능, 10개 이상의 WHITE LED가 소요되는 대형액정의 Backlighting 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2.7V ~ 5.5V의 Battery 전압 하에서 최대 93%의 효율과 소형 마이크로 리드리스 패키지인 TDFN(3mm x 3mm x 0.75mm)에 내장, 휴대 이동기기에 최적화돼 있다.

이외에, 독자적인 기술로 설계된 소프트 스타트(Soft-Start), 쇼트 전류(Short Current) 제한 기능 및 과전압 보호(Over Voltage Protection)기능, 온도보호 기능 등의 다양한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별도의 외부 보호 회로 없이도 시스템의 안정된 동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KEC는 지난해 국내 최초 Charge pump형 WHITE LED 드라이버 IC 출시 이후, 금년 4월에 4채널 및 6채널 제품 출시에 이어, 금번 고전류가 요구되는 FLASH 드라이버 IC의 신규 출시로 WHITE LED 드라이버 IC 분야의 상품력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KEC는 금년 하반기에 9채널 Back light IC, FLASH 구동 기능에 Back light 기능 및 LDO를 내장한 Power Management IC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WHITE LED 조명 관리 시스템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KEC 개요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KEC)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홍보담당 이규성 부장(02-2025-5022, 011-786-7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