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제5회 벤처농업창업경연대회’ 개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6-07-24 10:36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7월 25일, 벤처농업 예비창업자의 우수한 아이템을 선발하여 시상하고 창업컨설팅까지 지원하는 「제5회 벤처농업창업경연대회」계획을 발표했다.

이 경연대회는 벤처농업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농축산물의 생산·가공·유통·생산 설비 및 자재, 생명공학기술응용사업 등 관련 분야의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화 준비단계에 있는 기존 창업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동일 아이템으로 다른 대회의 수상경력이 없어야 한다.

오는 9월 22일까지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사업제안서를 접수받아 10월 중 1차로 12점의 사업아이템을 선발한 후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 및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등의 집중교육을 실시한 후, 11월 중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우수자 6명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우수자에게는 농림부장관이 수여하는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각각 1천만원, 5백만원, 3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농림부 관계자는 “제4회 대회에서 강화도 특산품인 순무를 이용한 건강식품을 개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권국원씨를 비롯한 역대 수상자가 대부분 왕성한 기업 활동을 하고 있다”며 “개방화 시대에 우리 농업이 살아나는 길은 돈이 되는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임을 강조하고 “사업아이템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와 조언을 듣는 기회도 될 수 있으니 농기업 창업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연대회는 농림부가 주최하고, 접수, 평가 등의 업무는 한국식품연구원을 통해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 및 참가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한국식품연구원(www.kfri.re.kr)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경영인력과 과장 김정희 02-500-1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