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어린이 철강캠프 열어
2박 3일씩 2차수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철강캠프는 “꿈, 미래, 우리는 하나”라는 주제로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공동체 생활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생활 속에서 철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있다.
이번 캠프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블루스크린과 조명 등의 다양한 소품들을 활용하여 포스코 CF를 만들어 보고, ‘STEEL BELL’이라는 퀴즈대결을 통해 철강과 포스코에 대해 좀더 알아 보는 시간을 가진다.
한편 올해는 독특한 구조물과 배경을 설치하여 추억의 스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존(Photo zone)’을 설치하고, 메모지를 이용하여 캠프생활의 즐거움을 다양하게 표현하여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리플 하우스’도 운영한다.
2일차에는 친구들과 함께 놀면서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수 있도록 신나는 물놀이마당을 여는 한편 캠프파이어 시간에 영상편지를 통해 부모님의 따뜻한 사랑도 함께 느껴볼 예정이다.
캠프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각자가 직접 만든 디지털 소품 시계와 캠프생활의 모습을 촬영한 ‘2006 어린이 철강캠프 생활’ CD를 제작해 지급하고 사이버 까페(http://cafe.daum.net/POSCOCAMP2006)도 운영한다.
한편 포스코는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해 지난 93년부터 총 13회에 걸쳐 어린이 철강캠프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는데 작년까지 모두 9,332명이 참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