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초청 LIG경제캠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LIG손해보험(부회장 구자준, www.lig.co.kr)은 여름방학을 맞아 우수고객 자녀를 초청, 7월26일부터 2박3일간 수원 소재 LIG인재니움에서 경제캠프를 연다. 아이들이 스스로 가상 회사를 경영해 보는 체험학습 위주로 진행되는 이 캠프에는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50명이 참가한다. 3회째를 맞은 LIG 경제캠프는 30대1의 경쟁률을 보여 높은 경제교육열을 실감케 했다.

캠프에 참가하는 아이들은 먼저 ‘경제야 놀자’ 프로그램을 통해 효율적인 용돈 관리법, 올바른 소비습관에 대해 배우고 금융, 신용, 시장, 화폐 등 경제용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자산을 관리하는 방법, 거래를 통해 이익을 취하는 방법, 경제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을 보드게임을 통해 쉽게 배우는 시간도 있다.

‘나도 CEO’ 과정에서는 팀을 구성해 회사를 꾸리고 아이들 스스로 사업 아이템을 구상한다. 이틀째 저녁 ‘비즈니스 파티’에서는 각 회사의 아이템에 대한 사업 전략을 설명하고 기업 간에 상호 거래 계약을 맺게 된다. 지난 겨울 캠프에서는 검은콩 떡볶이 식당 개업식에 페이스 페인팅 업체가 이벤트를 제공하는 대가로 300만원 짜리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경제캠프를 기획한 LIG손해보험 CRM팀 정주영 대리는 “이론 위주의 수업보다는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학습을 통해 아이들이 건전한 경제관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KB손해보험 개요
KB손해보험은 대한민국의 손해보험 회사다. 전신은 1959년 1월 세워진 범한해상보험이다. 1962년 국내 업계 최초로 항공보험을 개발했다. 1970년 4월 럭키금성그룹이 범한의 주식을 인수하고 1976년 6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다. 1978년 세계보험시장의 중심지인 영국 런던에 주재사무소를 개설했다. 1987년 미국 뉴욕, 1988년 일본 도쿄, 1995년 중국과 베트남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해 해외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웹사이트: http://www.kbinsure.co.kr

연락처

LIG손해보험 홍보팀 김남훈 과장 02-6900-2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