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의 서버 출시

뉴스 제공
한국IBM
2006-07-27 09:32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늘 초강력 성능의 하이엔드 (high-end) 유닉스 서버 IBM System p5 590과 595 두 종류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한 System p5 595 서버는 분당 4백만회의 트랜잭션 처리능력을 보유한 64 코어 서버로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의 서버이다. HP의 대표적 서버인 인테그리티 수퍼돔보다 트랜잭션 당 비용이 훨씬 저렴하다.

한국IBM은 획기적인 "듀얼 스트레스" 프로세서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사들보다 월등한 성능을 거두게 되었다고 밝혔다. 듀얼 스트레스 프로세서는 초고속 비디오 게임을 가능케 하는 기술로서 System p5 서버에서 최초로 적용된 기술이다.

이미 지난 5년 동안 전세계 유닉스 서버 매출 점유율에서 13 퍼센트 포인트를 늘려 온 IBM은 이번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경쟁사와의 시장 경쟁에서 확고한 우위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IBM은 가상화(Virtualization) 기술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발전을 이룩했는데, 티볼리 UAM (Tivoli Usage and Accounting Manager)를 사용하여 IT 부서나 아웃소싱 벤더들이 서버 자원의 개별적인 이용량에 따라 전기나 수도요금처럼 정확하게 과금을 할 수 있게 하였다.

한국IBM System p 사업본부장 한석제 전무는 이와 관련, "새로운 시스템은 개별 비즈니스 기능별로 IT 자원을 할당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화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과 확장성을 결합한 시스템이며, 가상화된 데이터 센터라는 개념을 현실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언급했다.

5개의 주요 업계 벤치마크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새로운 IBM System p5 595는 기업의 IT 운영 효율성 개선과 전반적인 인프라 비용 절감을 위해 설계된 시스템이다. 64 코어 시스템인 System p5 595 서버는 AIX 5L 운영체계 기반의 IBM DB2 9 데이터 서버에 IBM System Storage DS4800을 이용하여 TPC-C 벤치마크에서 분당 4,016,222번의 트랜잭션 처리능력을 보였다. 이는 HP의 인테그리티 수퍼돔 서버보다 3.2배 빠른 속도이다. 또한 p5 595는 HP 기종보다 가격대 성능비 면에서도 38% 우수하다.(트랜잭션당 2.98달러 대 4.82달러)

TPC-C 벤치마크는 시스템의 복잡한 온라인 트랜잭션 및 대용량 비즈니스 데이터 처리 능력을 측정하는 업계 표준 테스트이다. TPC-C 벤치마크는 프로세서, 메모리, 네트워킹, 스토리지, 운영체계 및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등 한 시스템의 모든 요소를 다룬다는 점에서 독특한 측정 표준으로서, 일부 경쟁사들이 내놓는 몇몇 분야에 한정된 벤치마크에 비해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 출시된 시스템은 IBM의 가상화 엔진(Virtualization Engine) 기술을 바탕으로 프로세서 코어 당 최고 10개의 가상 서버 또는 파티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단일 박스에 다수의 시스템과 분산 애플리케이션, 심지어 전체 IT 인프라까지도 하나의 서버 안에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System p 사업본부 이관용 과장 02-3781-6169
한국IBM 홍보실 이진수 02-3781-5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