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LG·팬택 밀어내고 국내 선호도 2위 올라
작년까지만 해도 국내 시장은 판매량과 선호도 모두에서 1~3위를 지킨 BIG3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계열 이지만 최근 상황이 나쁘게 움직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DMB폰, 슬림폰 등 꾸준한 인기 모델을 선보이고 있지만 LG전자와 팬택계열은 사정이 여의치 않다. 초콜릿 폰과 PMP폰으로 인기몰이를 진행중인 LG전자와 팬택 계열의 힘이 삼성전자 만큼은 크지 못하다. 이와는 달리 모토로라는 레이저 폰 하나 만으로도 소비자층의 폭발적 인기를 끌어모으고 있다.
이러한 양상은 다나와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도 여실히 드러났다. '가장 선호하는 휴대폰 브랜드'를 묻는 설문 조사에 총 1208명이 참여했는데, 이중 750명(62%)이 삼성전자를 선택해 애니콜 브랜드의 꾸준한 인기도가 잘 나타났다. 172명(15%)이 투표한 선호도 2위에는 모토로라가 올랐는데, 기존 LG전자와 팬택 계열이 차지해오던 양상을 뒤바꿔 놓았다. LG전자와 팬택 계열을 선택한 사용자는 각각 138명(12%), 92명(8%)을 차지해 그 뒤를 이었고, KTFT와 최근 부도 처리된 브이케이는 각각 14명(2%), 30명(3%)으로 저조한 모습을 보였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정보1팀 이진 02-2166-2450 (내선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