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U1미디어의 ‘생방송 퀴즈 100만원’ 독점 생방송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06-07-27 11:14
서울--(뉴스와이어)--DMB 단말기 없이도 인터넷을 통해 어느 곳에서나 DMB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다.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지상파 DMB방송인 U1미디어(대표이사 조순용 www.u1media.com)의 “생방송 퀴즈 100만원”을 생방송으로 독점 중계한다. “생방송 퀴즈 100만원”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낮12시 45분부터 1시 15분까지 방송되며 진행자가 퀴즈를 내면 시청자는 퀴즈의 정답을 문자로 보내어 맞추는 프로그램이다.

지상파 DMB 단말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특히 인터넷을 통해서도 판도라TV의 ‘라이브’메뉴에 접속하면 같은 시간대 진행되는 DMB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U1미디어는 이미 많은 시청자를 확보한 DMB방송이지만 DMB 단말기가 없이는 볼 수 없는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많은 시청자를 확보하고, 인터넷과 SMS를 통한 쌍방향 시청자 참여형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생방송 퀴즈 100만원”을 판도라TV를 통해 전국으로 단독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판도라TV 라이브채널을 통해 참여한 네티즌들은 방송을 보면서 실시간 채팅을 통해 서로 정보를 교환하거나 힌트를 주고 받는 등 혼자만 DMB 영상을 보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을 이용해 함께 보며 즐기는 형태로 DMB방송도 양방향으로 참여가 가능하게 되었다.

매일 퀴즈에 참여 한다는 시청자 아이디 ‘놀았던 오빠’는 “점심을 먹고 졸린 시간을 퀴즈를 풀며 지식도 쌓고, 채팅을 통해 퀴즈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이 만날 수 있어 점심시간이 즐겁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비스이용자들은 “동시에 50여명의 퀴즈매니아 들이 채팅창에 모여 정답을 맞추다 보면 마치 추석날 온가족이 모여 장학퀴즈를 푸는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며, DMB와 인터넷 채팅 등 첨단의 서비스를 동시에 즐기는 첨단 디지털세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판도라TV 김경익 사장은 “DMB 단말기 보급이 아직까지는 답보상태를 보이고 있고 가격도 만만치 않으며 수신범위도 좁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DMB방송을 볼 수 있다는 것은 단말기의 보급은 물론이고 DMB방송의 활성화라는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맛깔스럽고 스피디한 진행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생방송 퀴즈 100만원”은 누적 정답자 가운데 마지막 1문제를 선착순으로 맞춘 1명에게 100만원의 퀴즈왕 상금이 전달되며 이외에도 DMB폰 등 푸짐한 상품을 준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미디어기획운영팀 김광희 02-525-1220(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