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시스템즈, 세계적인 IT서비스기업 TCS와 비즈니스 협력 본계약 체결
동양시스템즈는 지난 16일 TCS본사가 위치한 인도 뭄바이(Mumbai)에서 이 회사 구자홍 사장과 TCS사의 찬드라 (Chandra) 수석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상호간 실질적인 비즈니스 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한다는 내용의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양 사가 맺은 BCA (Business Cooperation Agreement)계약은 지난 9월에 맺은 전략적 제휴관계를 좀 더 구체화 하여 협력방법,가격결정 방법,의무 사항 등 법적구속력까지 포함하는 긴밀한 관계구축을 의미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하여 설명했다.
전 세계 32개국에 100 여개의 지사를 보유한 인도 최대의 IT 서비스 기업인 TCS는 시티그룹,GE,AIG보험,GM,IBM,노키아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선진 노하우(방법론,개발툴,솔루션 등)와 CMMI L5 프로세스를 동양시스템즈에 제공하며, 함께 국내 시장을 공략하여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동양시스템즈는 자사가 강점으로 보유한 금융SI 경쟁력과 TCS의 브랜드 이미지를 무기로 은행권 뱅킹, 차세대 금융서비스, 보험분야에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여 내년 1월경에 파일럿 프로젝트를 수행키로 하는 등 국내 금융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 사는 공동으로 연구개발 활동을 전개하고 신규사업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작업도 공동으로 추진키로 하는 등 협력관계를 획기적으로 증진시켜 나간다는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직접 인도를 방문하고 돌아온 동양시스템즈 구자홍 사장은 “국내 금융IT시장에서 당사의 경쟁력과 세계적인 IT서비스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TCS사의 브랜드인지도, 기술 노하우가 함께 접목된다면 최고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 이를 기반으로 국내 금융IT시장의 대형 프로젝트의 참여 폭도 대폭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ysystems.com
연락처
홍보팀 강평래 차장 405-7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