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RMIT-SMU Art& Culture Workshop 개최

뉴스 제공
상명대학교
2006-07-28 16:45
서울--(뉴스와이어)--상명대학교(총장: 서명덕)는 호주 RMIT대학 학생, 교수 15명의 연수단을 초청하여 학점교류를 통한 워크샵을 진행한다. SMART2015(상명대학교 중장기발전계획)의 핵심사업인 “글로버 상명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샵은 국내최초로 학생과 교수를 모두 연수단에 포함시켜 호주대학의 선진학술프로그램의 시스템과 인력을 초청하여 우리의 전통문화와 접목시켜 이루어지는 그로벌 아카데믹 프로그램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RMIT-SMU Art& Culture Workshop 이라는 행사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 워크샵은 예술과 디자인 특성화를 표방하는 상명대학교의 야심찬 프로젝트이다.

상명대 제주수련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워크샵은 제주지역 현장스케치를 통한 한국문화체험, 박물관 관람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호주인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홍보효과도 갖고 있다.

상명대학교 개요
상명대학교는 70년의 오랜 역사 속에서 진리, 정의, 사랑을 바탕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조화로운 인격함양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시대와 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학문 창출과 선도적인 연구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mu.ac.kr

연락처

이두원 2287-5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