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전략사업별 조직체계 구축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06-07-31 09:57
서울--(뉴스와이어)--'중기 비전 달성 위해 전면 조직개편...영업본부 신설 및 가맹점 지원, 해외사업 강화'

전자지불(PG) 선도업체 이니시스(대표 전수용, www.inicis.com)는 2008년 중기 비전을 구체화 한 4대 전략사업을 확정하고 이를 달성키 위해 전면적인 조직변경 및 인사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니시스가 중기 전략사업으로 설정한 4개 사업부문은 △기존 PG사업에 부가서비스까지 연계한 PG사업 확장부문, △최근 인터파크 사이트를 시작으로 하는 아웃소싱사업, △회원기반을 통한 신규사업, △해외사업이다.

각 전략사업 단위별 조직 재편을 위해 기존 PG사업팀과 CS&I팀으로 구성됐던 영업조직을 PG사업부와 고객관리(CR)사업부, 아웃소싱(OS)사업부로 특화시킨다. 특히 세분화된 영업 조직간 긴밀한 사업 연계를 위해 대표이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영업본부를 상위에 두고 영업 우선적인 조직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가맹점에 대한 지원을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밖에도 해외사업에 대한 집중을 위해 해외사업팀을 해외사업실로 승격하고 관계사와도 해외사업 업무를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김중태 부사장을 비롯해 이유진 이사를 신규로 영입했다.

한편 이니시스는 2008년을 목표로 △대표거래액 월 5천억원 달성 △비PG서비스 수익 월 5억원 달성 △아시아 1위 달성을 위한 해외 5개국 상용서비스 실시 등의 중기사업 비전을 세운 바 있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이니시스 홍보팀 오지인 팀장, 02-3430-5910, 016-301-85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