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상반기 경영실적, 영업이익 대폭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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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코스피 006280
2006-07-31 12:05
용인--(뉴스와이어)--녹십자(대표 許日燮, 종목코드 006280)는 31일 공시를 통해 2006년 상반기에 매출액 1,768억원, 영업이익 233억원, 경상이익 237억원, 당기순이익 16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2005년 상반기)대비 매출액은 13.58%, 영업이익은 53.56% 증가한 것이다. 특히 前분기(2006년 1분기) 대비해서도 기업의 성장정도를 보여주는 영업이익이 33.01%나 증가했다.

녹십자는 “지난 37기(2005년)의 괄목할만한 성장에 이어 올해 상반기 역시 그 탄력을 이어 받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세를 갖추게 되었다”며 “이는 녹십자의 강점을 최대한 살린 바이오 의약품분야의 신제품출시 효과와 적극적인 마케팅의 강화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녹십자는 독감 백신 등 하반기에 매출이 발생하는 주요품목의 특성을 감안할 때 올해 매출 목표인 4,0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녹십자는 작년 8월 독감백신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녹십자의 성장속도는 배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와 함께 녹십자는 활발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녹십자는 지난 3월 독일을 비롯한 유럽 4개 국가에서 임상 2상을 성공적으로 마친 골다공증치료제 ‘rhPTH’에 대해 독일 BDD/CCDRD Group으로부터 총 1억3,000만유로(약 1,600억원)규모의 기술수출을 이끌어 냈다.

또한 6월에는 ‘타미플루’보다 훨씬 효과가 강력한 조류인플루엔자(AI) 치료제인 ‘페라미비르(Peramivir)’를 미국 바이오크리스트(BioCryst)로 부터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유럽 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고품질 습윤드레싱(상처치유제)인 ‘한자플라스트(Hansaplast)’의 국내 마케팅 및 독점판매에 대한 계약을 독일 바이에스도프(Beiersdof)와 체결했다.

녹십자 관계자는 “특별히 올해는 백신 사업 및 R&D 투자를 확대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가속화하고 세계적으로도 경쟁력있는 신제품 출시를 확대함으로써 매출과 영업이익, 그리고 순이익 모두에서 큰 폭의 성장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녹십자는 2005년 3,364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데 이어, 2006년 매출액 4,000억원이라는 목표를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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