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정보시스템, ITSM시장확대 준비완료

서울--(뉴스와이어)--“ITSM(IT Service Management)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ITSM의 도입이 증가하면서 ITSM체계를 구축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조직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IT서비스 전문기업 대우정보시스템은 IT비즈니스 파트너로서 IT서비스 개발, 운영 및 지원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연말까지 DSOM 4.0으로 버전 업을 목표로 추진하는 등 검증된 프로세스 방법론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IT서비스전문기업 대우정보시스템(대표이사 회장 정성립)은 ‘ITSM(IT서비스관리)분야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대우정보시스템은 HP와 함께 한국수자원공사 ITSM 통합모니터링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하였다고 (금액: 7억 5천만원) 1일 밝혔다.

올 12월까지 6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수자원공사는 ITSM 통합모니터링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혁신적 IT서비스운영 및 지속적 개선의 기반을 마련하고, ITIL기반 선진 ITSM 체계/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이를 위해 대우정보는 SLA 개선 및 표준화 작업을 목표로 IT서비스 관리체계(ITSM) 선진사례 수집 및 검토 및 분석, 한국수자원공사의 기존 SLA 및 평가지표의 검토 및 분석을 실시하고 정보인프라 통합운영관리 시스템 구축환경을 ITIL기반으로 하여 IT Service Support 및 Delivery(SLM) 시스템, 종합상황판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대우정보시스템은 본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다년간의 축적된 SM(System Management) 고객사 IT 아웃소싱 경험과 공공기관 아웃소싱 및 유지보수 경험을 토대로 성공적인 사업수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우정보시스템이 개발한 IT 표준 아웃소싱 방법론인 DSOM(DAEWOO Standard Outsourcing Model) 버전 3.0은 현재 고객사 35개사가 사용하고 있으며 버전 3.5로 높이면서 대우조선해양에 구축하여 현재 운영 및 유지보수 중이다. 최근에는 DSOM 4.0으로 버전 업 하고자 CA, 새띠암(Satyam)으로부터 컨설팅을 받고 있는 등 전문적인 ITSM서비스 구축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올 4월 GMDAT와 SLA(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기준계약)를 체결하여 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 및 측정이 가능하도록 합의하였으며, 대우조선해양 DSOM 3.5 구축 및 운영 경험을 토대로 전 SM을 대상으로 개선된 DSOM 3.5를 연말까지 적용할 계획이다.

대우정보시스템 송희경 이사는 “이번 한국수자원공사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대우정보시스템은 ITSM 구축 Best Practice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더 나아가 대우조선해양, GMDAT, 대우자동차판매 등 고객사 서비스 수행을 통해 쌓은 IT 아웃소싱 수행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향후 산업별로 특화된 ITSM을 강화하여 대외 사업확대 및 서비스 수준 향상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breni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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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정보시스템 경영기획팀 최고은 대리 3704-6033 016-787-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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