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커튼이 내 집을 최고급 ‘스위트룸’으로 만든다

뉴스 제공
솜피 코리아
2006-08-02 09:34
서울--(뉴스와이어)--지난 몇 해를 지나 현재까지 가장 급격하게 성장한 건축적인 현상이 있다. 하늘을 찌를 듯한 높이에 최첨단 시스템의 도입과 부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산물, 주상복합 아파트가 바로 그것이다. 주거의 고층화와 최첨단화를 선도하고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는 ‘스위트 룸’개념이 도입되어 현존하는 최고의 주거 환경으로 자리잡고 있다.

호텔의 자존심이라고도 불려지는 ‘스위트 룸’은 욕실이 딸린 침실,거실 겸 응접실 따위가 하나로 이어져 있는 특별실을 말한다. 이곳은 주로 국빈이나 유명 인사, 기업의 최고 경영자 등이 이용하는 곳으로 그 상징성에 걸맞게 최고급 소재와 마감재 만을 사용해 그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쓴다. 그리고 그 스위트 룸에는 거의 대부분 전동 커튼이 설치되어 품격에 맞는 완벽한 마무리를 해준다.

재미있는 사실은 이러한 최고의 호텔 중 우리가 알고있는 호텔의 등급으로는 측정이 어려운 2개의 호텔이 있다고 한다. 바로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의 버즈 알 아랍(Burj Al Arab) 호텔과 브루나이 엠파이어(Brunei Empire) 호텔 두 곳이 예외적으로 인정되는 7성급 호텔이다.

그 중 브루나이 동북쪽에 위치 하고 있는 호텔인 엠파이어 호텔은 브루나이의 최고의 자랑거리이다. 너무나도 편안한 최고급 소재와 마감재를 지닌 이곳에도 어김없이 전동커튼이 설치되어있다고 한다. 이와 같이 현재 전동 커튼은 고급 주거 환경이나 호텔과 같은 특수 환경 이외에는 그다지 대중화되어있지 않다.

하지만 국내에서도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을 시작으로 서서히 전동 커튼으로의 진화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확실히 그 의미는 단순 인테리어 용품이 아닌 자신만을 위한 스스로의 배려라는 측면이 강하다.

차양 관련 전동 시스템의 세계적인 기업인 솜피(Somfy Korea, 대표 조현학)의 고품격 전동 커튼 모터 '글라이스트로'는 이와 같은 소비자의 요구에 부흥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랑스와 일본의 공동 기술 개발에 의해 탄생한 '글라이스트로'는 기존의 타 모터가지니고 있던 품질 문제를 해결하여 하이 파워와 저소음을 자랑하며 솜피의 엄격한세계적 품질 기준에 맞도록 개발 되었으며 설치가 매우 간단하고 기존의 커튼 원단을 그대로 부착만 하면 이용이 가능하므로 실용성도 뛰어나다.

올 여름 전동 커튼을 설치함으로 내 집을 최고급 스위트룸에 못지 않은 환경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아마도 남태평양 최고의 스위트룸에 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솜피 코리아 개요
인간 중심의 편리함과 친환경을 기업의 가치로 삼고 있는 솜피는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주거 및 상업용 건축물을 위한 모터, 제어 제품 및 전·자동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69년 설립된 이후 2015년 기준으로 전세계 누적 모터 판매량이 1.5억대를 돌파하였다. 솜피의 모터와 제어제품들은 40개 분야에서 1,700여건의 이상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블라인드, 커튼, 영사 스크린 등의 실내 차양 및 셔터, 어닝, EVB 등 외부 차양 등 다양한 전동 솔루션에 적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mfy.co.kr

연락처

(주)솜피 마케팅부 정영현 과장
- 전화 : 02-594-4387
- 팩스 : 02-594-4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