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인삼 사업 진출
동원F&B는 3일 오후 2시 충남 금산 소재 ‘동원·금산 국제인삼 종합유통센터(진덱스)’에서 진덱스 준공·개장식을 개최한다. 이 자리엔 박해상 농림부 차관보, 이완구 충남지사, 박동철 금산군수, 이보식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조직위원장,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김해관 동원F&B 대표이사와 금산인삼농협 등 전국 인삼 관련 단체가 참석한다.
진덱스(www.gindex.co.kr)는 인삼 도·소매장과 전시홍보판매장, 저온창고, 가공시설 등을 모두 갖춘 종합유통센터다. 2000년부터 269억원이 투입된 진덱스는 7만1,095㎡(2만1,544평)의 터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만507㎡(3,184평) 규모로 지어졌다. 동원F&B는 지난 2월 금산군과 운영 위탁 계약을 했다.
김해관 대표이사는 “진덱스가 국내 인삼 유통의 활성화, 인삼 유통 방식의 개혁에 크게 이바지하리라 믿는다. 진덱스를 명실상부한 국내 인삼 유통의 중심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동원F&B는 이에 앞선 7월말 인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을 내놓고, 첫 제품으로 ‘마시는 홍삼초’와 ‘가루홍삼’을 함께 출시했다.
식초음료인 ‘홍삼초’는 아세트산을 활용해 속성 발효시키는 타제품과 달리, 2년간 자연 숙성한 거봉식초를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홍삼 분말 제품인 ‘가루홍삼’은 특허출원 중인 ‘압출(extrusion) 공법’을 활용해 새로운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면서 소화 흡수율까지 높였다.
동원F&B 개요
동원F&B는 1982년 국내 처음으로 참치 통조림을 생산한 후 수산물 가공식품을 비롯해 냉동·냉장식품, 육가공, 김치, 조미식품, 음료, 전통식품 등 250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명실상부 종합 식품 회사로 성장했다. 동원은 국민 건강을 지향하는 식생활문화를 창달하고자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로 신제품 개발에 노력해 왔으며 고객에게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w.co.kr
연락처
동원F&B 커뮤니케이션팀 백호 대리 02-589-3929 김성희 주임 02-589-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