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 검색 사용률 사상최대치 기록
이 같은 검색 서비스의 약진에 대해 다음측은 다나와, 교보문고 등 양질의 DB를 보유한 전문업체와의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며 지속적인 전문 DB 확보에 주력, 전반적인 검색 신뢰도의 향상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미디어, 커뮤니티 서비스 등 다음의 차별화된 UCC(User Created Contents) 기반 컨텐츠와 연계한 신지식 검색, 카페 게시글 서비스 오픈을 발판으로 사용자 만족도를 배가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덧붙혔다.
특히 다음이 상반기 주력해 온 동영상 검색 서비스는 판도라TV, 엠군, 노리터, 다모임 등과 같은 전문 동영상 컨텐츠 업체들과의 제휴에 이어, 다음의 UCC기반 멀티미디어형 서비스인 ‘TV팟’, ‘블로그/카페 동영상’ 서비스 등 내부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면서 전반적인 다음 검색 성장세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다음은 이 같은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나가고자 보다 깊이 있고 신뢰도 있는 정보 전달 뿐 아니라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검색 서비스 강화에 역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다음은 8월 중에 다음의 다양한 UCC기반 컨텐츠를 검색과 연계한 게시판검색을 시작으로 도서검색과 쇼핑검색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 적용을 목표로 검색엔진을 자체 개발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다음 內 약 30억건 이상의 양질의 UCC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결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대용량처리 기술을 강화할 계획이다.
다음 최소영 검색본부장은 “전문 DB 강화와 함께 다음의 다양한 UCC기반 컨텐츠를 연계한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점이 사용자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졌다”며 “하반기에도 전문컨텐츠 확보에 주력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생산하는 UCC컨텐츠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검색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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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