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1000권 책읽기 운동’ 실시

뉴스 제공
교원
2006-08-02 10:57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아이들의 책 읽기, 교원이 이끌어 갑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교원 1000권 책읽기 운동>이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되고 있다.

<교원 1000권 책읽기 운동>은 교원의 전집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독서력을 키워주고 진정한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2004년 문화관광부 국민 독서실태 조사에 따르면 전국의 초등학교의 독서 시간이 94년 이후 감소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책을 읽지 않는 이유로 독서가 습관이 되지 않아서(29.5%)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즉 호기심과 상상력이 풍부한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독서 습관을 잡아야 한다.

그러므로 방학을 맞아 자칫 학습에 소홀해 질 수 있는 아이들에게 기초 학습이 될 수 있는 ‘책 읽기’를 권하는 것은 학원 등으로 평소에 독서를 하지 못했던 아이들에게 좋은 책습관을 만들어 줄 수도 있다. 게다가 다음 학기를 준비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

<교원 1000권 책읽기 운동>은 아이들이 좋은 책을 만나서 책 읽는 습관을 키우는 것 외에도 아이가 읽는 책이 학교 교과서와 연계될 수 있도록 지도해 자연스럽게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독서로 유도하고 있다.

<교원 1000권 책 읽기 운동>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전국 교원 영업부 사무실을 통해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신청한 회원은 읽은 책의 감상을 기록할 수 있는 독서논술장과 읽은 책 숫자를 표시할 수 있는 포스터 책나무를 받게 되고 이를 통해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에듀플랜에 따른 다양한 영역의 책을 읽음으로써 풍부한 인성 발달은 물론 논리적인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50권의 책을 읽어 독서논술장과 1그루의 책나무가 완성되면, 누적 독서량에 따라 독서상과 해당 독서 등급이 주어지게 되고, 학부모는 자녀의 독서 능력이 점점 향상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체계적인 독서 습관을 잡을 수 있는 <교원 1000권 책읽기 운동>.

㈜교원은 이미 3만 여 명 이상 참가한 회원을 대상으로 독서 논술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교원 개요
진도식 학습지 빨간펜 및 다수의 출판 전집을 기획 제작 판매하는 학습지 회사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yowon.co.kr

연락처

교원 홍보팀 이승환 대리, 02-397-9243, 011-9754-94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