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미, 모바일 섹시화보 이어 쇼핑몰에 등장

뉴스 제공
G마켓
2006-08-02 10:49
서울--(뉴스와이어)--오픈마켓 선두업체 G마켓(www.gmarket.co.kr 대표이사 구영배)은 차별화된 스타마케팅의 일환으로 ‘스타 PPL샵’ 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스타 PPL샵’은 오픈마켓에서 스타를 활용해 엔터테이먼트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련 상품들의 판매를 융합시킨 새로운 개념의 몰 형태의 서비스이다.

스타는, 오픈마켓에서 MP3음원 판매와 같은 음반관련 종합 판매몰로 활용함과 동시에 뮤직비디오와 연예 프로그램과 같은 동영상 무형 콘텐츠 제작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오픈마켓에서는 가수들의 의상이나 액세서리 등을 PPL형식으로 후원, 단독 의상 제작 및 판매를 통한 차별화된 상품으로 판매하는 사업 모델의 특징을 지닌다.

G마켓에서는 첫 시도로 섹시한 요소에 귀여움이 가미된 일명 ‘그라돌’형 섹시 스타일로 떠오르고 있는 ‘슈가’ 출신 아유미의 디지털 싱글 앨범 ‘큐티 하니’를 1차 ‘스타 PPL샵’으로 내세우고 있다.

‘큐디 하니’ 뮤직비디오에서는 가슴선과 배꼽을 드러내는 화려하고 섹시한 의상을 만날 수 있으며, 해맑은 표정으로 깜찍한 율동을 선보이고 있어 기존의 섹시 콘셉트와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반응이 뜨겁다.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의상 및 악세서리 제품들은 가수의 이미지와 음악 성격에 맞춰 G마켓 판매자들이 자체 제작한 의상과 악세서리들이며, G마켓에서 뮤직비디오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스모크 리본타이셔츠(15,300원), 크리스탈 비즈 섹시 스트랩 슈즈(49,800원), 스와로브스키 스타일 자개목걸이 (11,000원)등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의상 및 악세서리들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G마켓에서는 PPL샵 오픈을 기념해 ‘아유미 큐티섹시 Summer 이벤트’를 열고 ‘큐티하니’ mp3 음원을 다운로드 받는 모든 고객에게 G스탬프 5장 증정, 아유미 협찬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어 올리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SK-Ⅱ화장품세트, 소니 사이버샷 디지털 카메라, G마켓 할인쿠폰 등 푸짐한 경품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G마켓 온라인마케팅팀 이경택 대리는 “G마켓 고객들에게는 엔터테이먼트 정보와 재미를 주면서 스타 입장에서는 홍보채널 효과를 주며 다양한 스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PPL샵에서는 '큐티하니'스타일의 PPL의상 외에'큐티하니’ MP3 음원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어 가수들에게 이번 PPL샵과 같은 사업모델이 디지털 음원의 효과적인 홍보채널 및 판매채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참고: ‘그라돌’은 ‘그라비어(gravure)’와 ‘아이돌’의 합성어로. 몸매와 섹시함을 내세운 수영복 모델에 귀여운 얼굴과 청순함을 겸비한 아이돌 스타 이미지를 접목시킨 스타일을 가리킨다.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연락처

G마켓 홍보팀 주경자 02-3016-5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