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영화마니아 축제 ‘시네바캉스’ 후원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청소년 및 사회 전반의 문화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자 오는 24일까지 서울아트시네마 영화 축제인 ‘시네바캉스 서울’을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공간의 한계로 평소 접하기 힘든 ‘뜨거운 것이 좋아(59년作)’, ‘캐리(73년作)’ 등 세계 거장들의 고전, 예술 영화 60여편의 예고편을 다음 영화에서 독점 공개하며, 이 외에도 ▲ 봉준호, 박찬욱 감독의 영화특강 ‘시네클래스’ ▲ 독립영화 감독과의 대화 ▲ ‘태권브이’, ‘마루치아라치’ 만화영화 상영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부대 행사로 마련된 ‘시네클래스’의 경우 청소년이면 누구나 유스보이스(http://youthvoice.daum.net) 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오는 6일 ‘가족의 탄생’ 김태용 감독을 시작으로 10일 ‘괴물’ 봉준호 감독, 13일 ‘올드보이’ 박찬욱 감독이 차례로 강사로 나서, 영화 연출론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또 19일에는 ‘유스보이스’에서 활동중인 청소년 100명과 ‘구타유발자들’ 원신연 감독이 독립영화를 주제로 토론도 벌일 예정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다음 세대의 문화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미디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미디어를 통해 ‘즐겁게 세상을 변화시키자’는 다음의 기업 철학을 적극 실천해 나아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스보이스’는 ‘문화 변동(Culture shift)’을 모토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음만의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찾아가는 미디어’, ‘유스크리에이터’ 등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 Comm Planner 이승진 02-6718-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