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코D&S, ‘2006년 타이어시장 동향 및 전망’ 타이어 시장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데이코산업연구소
2006-08-07 10:05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기관인 데이코D&S(데이코산업연구소, www.dacodns.com)는 타이어 시장보고서 「2006년 타이어시장 동향 및 전망」을 발간했다.

데이코 산업연구소에 따르면, 한국의 타이어 산업은 수요산업인 자동차 생산 및 판매 증가에 따라 2005년 4조 3천억원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2006년에는 4조 7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한국의 타이어 내수시장은 타이어메이커의 프랜차이즈판매점 활성화와 수입타이어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개에 따라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판매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체간 전략적 제휴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으로 분석하였다. 수출시장은 GM, 포드 등의 경영악화에 따라 기술 대비 가격경쟁력을 지닌 한국의 타이어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고 있어 보다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또한 한국타이어메이커들은 해외공장건설을 통해 글로벌 경영을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보고서에는 타이어 시장 및 메이커 동향, 유통채널에 대해 분석 및 전망을 하였으며, 타이어 원재료시장과 알로이휠시장 동향에 대해 정리되었다. 또한 보고서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서 데이코D&S가 실시한 「서울경기지역의 승용차 타이어 및 휠 장착실태조사」를 첨부되어 있다. 이러한 시장조사자료는 한국의 타이어 시장의 마케터, 연구개발 종사자 및 관련 산업 연구단체 및 업계에서 마케팅전략수립 및 중요한 시장정보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코산업연구소 개요
데이코산업연구소는 국내외 산업 정보를 조사, 분석해 유망 분야를 발굴하고 관련 기업에 서비스를 하는 산업 정보 전문 출판 서비스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idaco.co.kr/default/index.php

연락처

데이코 D&S 조사1팀 최성원 주임연구원, 02-786-4554, 011-9935-298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데이코산업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