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U21 글로벌 프로그램 장학생 선발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06-08-07 11:50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는 U21글로벌 (U21Global)과 협력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여행 및 관광업 분야의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U21글로벌 장학 프로그램’을 출범하고 총 20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고 발표했다.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가 선발한 20명의 여성 장학생들은 U21글로벌 학위 (U21 Global Diploma in Tourism and Travel Management) 취득 과정을 위한 전액 장학금을 수혜 받게 된다.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U21글로벌’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은 응모를 시작한 이래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여행 및 관광 업체의 큰 호응을 받았다.

마이클 골드버그 (Michael A. Goldberg), U21글로벌의 총장 (Chief Academic Officer)은, “지난 두 달 동안, 여행 관광 산업에서 방대한 지식과 전문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의 지원이 있었다. 선발된 20명의 장학금 수혜자들은 여행관광 산업 차세대 리더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여성이 리더쉽 능력을 개발하도록 돕기 위한 방편으로 온라인 학습 커뮤니티를 만들어 장학생들이 광범위한 연사나 멘토와 교류하고, 이후의 장학생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졸업 후에도 네트워크를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전도유망한 여성 리더 집단을 위한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이 될 것을 기대하며 이번 프로그램의 수혜자들에게 축하를 전한다.” 라고 말했다.

마스타카드 아시아/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담당 조젯 탄 (Georgette Tan) 부사장은, “이 지역의 여성들은 사회 경제적으로 남성과 동등한 지위를 확보하는 발전을 이루어 왔다. 또한 지금이야말로 아시아 관광 산업의 발전에 따라 여행관광 산업의 전문 여성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기 위한 적기일 것이다. 이번 첫 장학생들을 선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장학금 프로그램이 개인의 전문성 개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월드와이드-U21글로벌 장학 프로그램’은 여행관광 산업에서 종사하는 전문여성들이 산업을 주도하고 개인의 가능성을 발굴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올해 초 출범했다. 이 프로그램은 관광 경영의 다양한 측면에 집중하여 그들이 지원한 여행관광 산업의 경영 원리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와 실습을 도울 것이다. 코스는 노팅엄 대학 경영대학원의 크리스텔 디한 관광 트래블 연구소 (Christel DeHaan Tourism and Travel Research Institute)와 U21글로벌이 공동 개발했다.

총 20명 장학생들은 U21글로벌 명예 표창 장학금을 수여 받게 되며 이중 뛰어난 기량을 보인 8명의 장학생은 U21글로벌 수상 장학금을 추가로 수여 받게 된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최은정/ 김주희 02-319-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