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병원종합관리 연수, KOICA 후원 병협 주관

서울--(뉴스와이어)--대한병원협회는 2006년도 국제병원종합관리 연수를 한국국제협력단(KOI CA)의 후원으로 동연수센터에서 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견학 및 산업시찰 포함) 실시한다.

연수참가대상은 의료관련기관 근무자(경력 5년 이상), 병원관리 책임자 및 보건의료정책 입안자, 보건관리분야 연구원 등인데 올해는 이라크에서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에선 △세계 보건의료제도(서영준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 △한국의 보건의료제도(정기택 경희대의료경영학과 교수 ) △한국의 건강보험제도(한오석 심평원 상임이사) △한국의 병원조직관리(정두채 남서울대교수_△한국의 응급의료체계(조광현 응급의학회 국제이사)등의 강의가 이어진다.

강의와 함께 서울아산병원, 국립암센터, 서울시립보라매병원, 광명인병원, 구로구 보건소 등 보건의료기관 방문과 한국민속촌 및 GM 대우 등 산업시찰 시간을 마련, 견문을 넓히게 된다.

17일간의 교육일정을 소화한 후 병원협회회의실에서 8월 18일 오후4시 폐회식을 갖는다.

지난 2002년부터 5번째 실시하게 되는 병협 국제병원종합관리 연수는 역사의 격변과 더불어 발전을 거듭해온 우리나라 병원 관리 분야 및 각종 보건의료제도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참가자들과 함께 나눔으로서 연수생들이 저국에서 부딪히게될 (보건의료 관련) 여러 문제들을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합리적이고 성공적인 병원 운영을 돕기위한 목적으로 개설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까지 4년간(다섯차레)의 교육에 대해 연수생들은 “한국 병원제도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개별 병원 및 산업체 방문을 통해 한국의 발전상을 볼 수 있는 등 매우 유익하고 값진 연수였다”고 입을 모아 국위선양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웹사이트: http://www.kha.or.kr

연락처

병원협회 홍보실 전양근 02-705-9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