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iTV용 ACAP-X 브라우저 출시

뉴스 제공
인프라웨어 코스닥 041020
2006-08-08 10:14
서울--(뉴스와이어)--TV를 통해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도래 중이다.

국내 유일의 임베디드 브라우저 전문기업 인프라웨어(대표 강관희)는 오늘(8일) ACAP에 대응한 데이터방송용 브라우저 'Embider iTV Edition' 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ACAP(Advanced Common Application Platform)은 미국식(ATSC) 디지털방송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방송 표준규격으로 국내에서는 2003년 지상파 DTV 표준으로 채택되었으며, 지난 6월부터 지상파 4사를 통해 본 방송이 시작됨에 따라 국내 주요 가전 사에서 이를 지원하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공식 개발언어는 자바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ACAP-J와 XHTML 마크업 언어로 개발하는 ACAP-X가 대표적이다.

이번에 인프라웨어가 개발한 'iTV용 ACAP-X 브라우저'는 확장성과 콘텐트 호환성이 강한 XHTML 마크업 언어를 이용함으로써, 손쉬운 콘텐츠 개발과 기존 인터넷의 콘텐트의 재활용을 가능케 한다. 특히, 인터넷 TV용으로 개발돼 사용자가 직접 조작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TV를 통한 웹 서비스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e커머스 등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시장의 반응이 뜨거울 전망이다.

이에 대해 강관희 대표는 "디지털방송은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라는 최첨단 컨버전스 기술의 표상인 동시에 뉴미디어를 통한 시장활성화, 기술집약적인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기회를 형성해주는 토대가 될 것" 이라며 "특히, 인프라웨어의 'iTV용 ACAP-X 브라우저'는 진정한 의미에서 인터넷 TV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데이터방송 활성화의 총아로 주목 받을 것" 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인프라웨어 개요
인프라웨어는 1997년에 설립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인프라웨어에서 개발한 상업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는 전 세계 9억대 이상의 스마트폰에 탑재되었던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http://www.infraware.co.kr

연락처

인프라웨어 신준호 대리 02-2140-4299
IR큐더스 한정선 과장 011-686-22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