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개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 대한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은 단일 바둑대회로는 세계 최대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로 1만 1천명의 어린이들이 7월 1일부터 펼쳐진 지역예선에 참가했다.
8일(화) 63빌딩 별관 3층 체리홀에서 펼쳐진 본선에는 치열한 예선경쟁을 거친 288명의 어린이들이 참가 하여 그 동안 닦아온 기량을 맘껏 발휘 하였다.
또한 일본, 프랑스, 네덜란드, 러시아, 중국, 대만, 태국 등 외국의 바둑영재들이 참가하여 바둑을 통한 동×서양의 친구를 만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최강부에서 우승한 어린이에게는 문화관광부 장관상 및 아마 5단 인증서가 수여되고, 바둑영재 장학금(매월 40만원×24개월)이 지급된다. 각 부문 수상자들에게도 장학금 및 상장이 수여되었다.
또한, 조훈현 국수(9단)의 싸인회가 펼쳐졌고, 직접 여러명의 아이들과 함께 한꺼번에 바둑을 두는 ‘지도다면기’도 진행되었다.
그렇기에 조훈현 국수의 지도를 받은 아이들의 얼굴에는 환한 웃음꽃이 피었고 한껏 고무된 아이들은 ‘제2의 이창호가 되고 싶어요’ 라며 더욱 열심히 바둑공부를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대한생명 신은철 부회장은 “세계적인 어린이 바둑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아이들에게 바둑을 통한 꿈과 열정을 심어주고, 나아가 바둑이 세계문화교류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연락처
대한생명 홍보실 이지은 02-789-8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