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환경센터, 지역 관광명소로 자리잡아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06-08-08 13:20
포항--(뉴스와이어)--포항제철소 환경에너지부 환경센터가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포항지역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꼭 한번 찾아봐야 할 지역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 환경센터를 방문한 학생과 자매마을 주민, 외부 방문객은 모두 3,400여명으로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증가된 수치로 이런 추세면 연말까지 8,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포항제철소가 2004년 야간 경관조명과 내부 환경전시물을 설치하는 등 새로운 볼거리를 꾸준히 제공해 왔고, 지난 해부터 포항시 학생환경교육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자매마을 주민 초청행사 등을 꾸준히 실시해 온 결과이다.

104m높이의 탑신 3분의 2지점에 위치한 환경감시전망대에는 6명의 직원들이 CCTV 화면과 컴퓨터 모니터, 망원경 등을 이용해 포항제철소에 설치된 500여개 굴뚝을 24시간 철통같이 감시하고 있다.

아파트 25층 높이인 75m상공에서 환경감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용갑 반장(46)는 “환경감시뿐 아니라 외부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맑은 회사 이미지를 홍보하는 것도 중요한 업무 중 하나가 되었다”며 “점심시간이나 주말에도 방문객들을 안내하느라 힘들지만 보람있는 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포항제철소 환경에너지부는 꾸준히 증가하는 환경센터 방문객들에게 친환경 포스코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