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너스, 2004년 1분기매출 672억원, 영업이익 199억
▶ 게임시장 경쟁심화 속 넷마블 사업부문 실적 대폭 증가
㈜플레너스(공동대표 김정상 노병열)의 2004년 1분기실적이 매출 672억원, 영업이익 199억원을 기록해 전분기대비 매출 97% , 영업이익 354%가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플레너스가 이처럼 높은 성장세를 보인 것은 넷마블사업본부의 실적이 크게 향상,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했기 때문이며, 전분기에 손실을 기록했던 시네마서비스의 영화 ‘실미도’ 흥행도 실적향상에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또, 플레너스 1분기 실적은 지난해 동기간보다 매출 183%, 영업이익 879%를 보이는 등 월등히 성장했으며, 이는 넷마블 합병을 통한 플레너스의 인터넷 비즈니스로의 사업전환이 우수한 실적향상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넷마블사업부문은 성인광고 폐지와 마이엠으로의 전자상거래 이관 등 정책변경으로 인해 광고 및 상거래 부문 매출이 다소 감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주력사업인 게임 퍼블리싱에서 전분기대비 36%의 높은 성장세를 보여 매출 32%, 영업이익 72% 신장의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마이엠사업부문은 초기안정화를 위한 마케팅 및 인건비증가 등으로 인해 손실을 기록했으나, 향후 넷마블의 견고한 성장세로 판단, 넷마블 실적이 마이엠 부문의 비용증가를 충분히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플레너스는 전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픈 이후 3개월이 채 되지 않은 마이엠의 경우, PV가 주간평균 10% 이상으로 빠르게 증가하는 등 급성장하는 트래픽을 바탕으로 최근 구글과 시작한 키워드광고와 배너광고 등에서의 수익이 점차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검색포털 부문에서의 수익증가도 기대된다.
플레너스 노병열 대표는 “2004년 1분기 실적향상은 넷마블의 안정적인 실적에 기인한 것으로 실적 변동성이 큰 영화사업부문의 물적분할이 주총에서 결의되었으므로 올해에는 안정성과 수익성이 높은 게임 및 검색포털 사업에 집중해 더욱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플레너스는 넷마블 사업본부를 통해 일본, 중국 등의 해외사업을 더욱 가시화할 계획으로 현재 자회사로 편입된 넷마블재팬에서는 일본의 메이저 게입업체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일본시장의 네트워트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며, 중국과는 시나닷컴을 통해 오픈하는 중국 내 새로운 넷마블 사이트를 올 하반기에 오픈, 구체적인 수익을 거두겠다는 전략이다.
<3-1> 플레너스 2004년 1/4분기 실적비교 [단위:백만]
----------------------------------------------------------------------
구분 2003 1/4 2003 4/4 2004 1/4 전분기대비 전년동기대비
----------------------------------------------------------------------
매출 23,710 34,139 67,187 97% 183%
----------------------------------------------------------------------
영업이익 2,029 4,377 19,867 354% 879%
----------------------------------------------------------------------
경상이익 4,297 -3,224 17,325 흑자전환 303%
----------------------------------------------------------------------
순이익 3,610 -2,795 12,647 흑자전환 250%
----------------------------------------------------------------------
<3-2> 플레너스 넷마블 사업부문 2004년 1/4분기 실적비교 [단위:백만]
----------------------------------------------------------------------
구분 2003 1/4 2003 4/4 2004 1/4 전분기대비 전년동기대비
----------------------------------------------------------------------
매출 14,048 16,943 22,281 32% 59%
----------------------------------------------------------------------
영업이익 7,055 6,738 11,612 72% 65%
----------------------------------------------------------------------
경상이익 7,069 6,380 11,612 82% 64%
----------------------------------------------------------------------
순이익 7,069 6,380 10,714 68% 52%
----------------------------------------------------------------------
<3-3> 넷마블 부문별 실적비교 [단위:백만]
----------------------------------------------------------------------
구분 2003 1/4 2003 4/4 2004 1/4 전분기대비 전년동기대비
----------------------------------------------------------------------
총매출 14,076 16,943 22,281 32% 59%
----------------------------------------------------------------------
게임퍼블리싱 2,506 4,557 6,203 36% 148%
----------------------------------------------------------------------
캐주얼게임 3,409 3,754 3,708 - 9%
----------------------------------------------------------------------
컨텐츠 5,361 6,124 8,935 46% 67%
(아이템外)
----------------------------------------------------------------------
광고 2,391 2,079 889 -57% -63%
----------------------------------------------------------------------
기타 400 429 2,546 492% 537%
(중국수출 外)
----------------------------------------------------------------------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