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 네티즌에게 인기
경기 불황으로 주머니사정이 넉넉지 못한 네티즌들이 어버이날 선물구입을 위해 백화점 등 오프라인을 찾기보다는 온라인 가격비교 사이트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검색포털 마이엠(www.mym.net)의 가격비교쇼핑(http://yavis.mym.net)에는 지난주부터 꽃배달, 건강식품, 안마기 등 어버이날 선물용품이 인기 키워드로 등장, 상위의 검색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정가로 선물을 구입하기보다는 온라인에서 가격비교를 통해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려는 알뜰한 네티즌들의 소비패턴이 반영됐기 때문.
마이엠 <가격비교쇼핑>에서는 지난주부터 건강용품, 건강식품 등의 ‘웰빙’ 관련 상품이 검색키위드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1위~10위를 차지하는 상위 키위드는 안마기, 발맛사지기, 공기청정기 등 건강용품과 홍삼, 유기농, 비타민 등 건강식품 관련 상품으로 평소보다 히트건수가 15~20% 정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특히, 반신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한 ‘접이식욕조’, ‘반신욕덮개’의 경우, 검색순위가 지난 주에 비해 각 30%, 50%이상 증가하면서 어버이날 히트상품으로 손꼽힌다.
<가격비교쇼핑>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사전에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의 성능과 가격을 알아본 뒤, 가장 저렴한 상품을 찾기 위해 온라인 가격비교사이트를 방문한다.
마이엠 <가격비교쇼핑> 컨텐츠 담당자는 “같은 상품이라도 사이트마다 10%에서 최대 30%까지 가격차이를 보인다.”며 “가격비교쇼핑을 이용하면 오프라인보다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선물시즌을 맞아 실속파 네티즌의 방문이 늘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