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정보시스템, 자동차산업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CMMI 레벨 2 획득
대우정보의 GM대우SM은 GM대우 출범 이후에 GM의 Global Process 개선 정책 및 대우정보시스템의 품질 고도화 정책에 따라 작년 말부터 Process 개선 작업을 시행, 1년 만에 CMMI 레벨 2를 획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SM 조직 내에 EPG(Engineering Process Group) 및 QA(Quality Analyst) 조직을 두고, AB&I社의 컨설팅을 받는 가운데 Process 개선 및 내재화를 꾀하여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이번 심사를 위해 미국 카네기 멜론 대학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가 공식 인증한 심사원으로부터 2주 간 심사를 받았다.
대우정보시스템 GM대우SM담당 최장일 이사는 “대우정보시스템의 품질 정책에 따라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로 감동을 주고, 아울러 회사의 IT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그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CMMI 레벨 2 획득은 대우정보시스템의 Process 개선을 위한 긴 여정 중의 출발 점이며, 향후 CMMI 레벨 3, 레벨 4, 레벨 5 심사로써 회사 Process의 성숙도 및 조직원의 Capability를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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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12월 21일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