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日야스쿠니 신사참배 반대 운동에 동참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동아시아 평화마을 주최로 日야스쿠니 신사참배 반대 촛불집회 및 강제 징용 희생자 유골 발굴 프로젝트 등을 벌이는 ‘제 10회 동아시아공동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공식 후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워크숍의 3가지 테마인 ▲ 야스쿠니 신사참배 반대 대규모 촛불집회 ▲ 홋카이도 강제징용 희생자 유골발굴 프로젝트 ▲ 학술 및 문화교류 부대 행사 등 생생한 현장 소식을 다음 블로그(http://blog.daum.net/peacetown)를 통해 전하게 된다.

특히 광복절인 오는 15일 일본 고이즈미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참배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촛불 집회에서 예상되는 일본 극우 세력들과의 충돌과 홋카이도 지역에서의 희생자 유골 발굴 동영상 등이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다음 측은 예상하고 있다.

또 다음은 블로그 외에도 아고라 네티즌청원 등 자사 플랫폼을 활용해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되며, 동북아시아 평화의 새로운 의미를 재조명함으로써 비영리단체들의 순기능적 역할을 함께 공유하고, 진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워크숍은 동아시아 지역의 과거사를 규명하고, 문화교류를 통해 동아시아 평화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학계, NGO 등 순수 민간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행사로,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등 동아시아인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의 한국측 공동대표인 한양대 정병호 교수(문화인류학)는 “동아시아의 미래를 이끌어갈 한·중·일 젊은이들이 과거사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재조명함으로써, 동아시아 평화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한다는 점에 그 의의가 있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Communication Planner 이승진 6718-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