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녹색교통운동과 ‘줌인, 세이프 스쿨존’ 프로그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 치기라 타이조)는 녹색교통운동(이사장 장만기)과 함께 청소년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교통안전 프로그램인 <줌인, 세이프 스쿨존>을 실시한다.

초중등학생의 교통사고 대부분이 통학로 보행 중에 발생하고 있는 점에 착안한 이번 프로그램은 교통안전에 대한 자발적 관심과 통학로 보행환경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렉서스 딜러가 위치한 전국 9개 각 지역의 중학교 (지역별 1개교, 총 9개교) 선정을 시작으로 교통안전 교육 캠프, 다큐멘터리 작업 및 시상식 등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에는 학생과 교사가 팀을 이뤄 교통안전캠프와 다큐멘터리 시나리오 작성 및 영상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지난 8월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교통안전 교육캠프는 통학로 교통환경을 진단하고 문제점을 인식하는 시간으로 꾸며졌으며 이후 11월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교통안전 문제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우수 작품을 선정,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치기라 타이조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초중등학생들의 통학로 사고율이 높아 이들에게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걸 깨달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기업 활동을 통한 지역 사회 공헌’이라는 목표 아래 교육, 문화,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환경’과 ‘교통안전’ 분야를 추가, 자동차 회사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청소년 교통안전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되었으며, 지난 상반기에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렉서스 환경학교’를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toyota.co.kr

연락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박병준 대리 3404-8229
KPR 한국토요타자동차 담당자 조민선 대리 3406-22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