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아바타는 지금 다이어트 중
▶ 몸짱, 얼짱 아바타로 대리만족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 열풍이 아바타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의 아바타숍에서는 최근 여름맞이 다이어트 관련 아이템이 인기리에 판매중이다.
특히 트레이닝복으로 탱크탑과 핫팬츠가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몸짱 아바타와 스포츠 아이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운동합시다’, ‘다이어트 중’이라는 직접적인 멘트가 삽입된 아바타를 이용하여 다이어트의 굳은 의지를 표출하는가 하면, 몸짱 아바타를 이용하여 대리만족을 하는 이들도 있다.
런닝머신을 나란히 달리는 커플 아바타는 1천원대로 ‘운동합시다’라는 깜찍한 멘트가 함께 노출된다. ‘트레이닝 시간’이라는 제목으로 헬스장에서 스포츠음료를 마시고 있는 아바타는 5천원대의 고가이지만, 20~30대 직장인을 중심으로 구매가 늘고 있다.
또한, 넷마블 아바타숍에서는 다이어트 보조기구인 각종 스포츠아이템이 각광을 받고 있다.
요가상품과 복싱아이템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몸짱 만들기 아이템으로 아령과 줄넘기를 하는 귀여운 캐릭터 아이템도 인기다.
이 외에도 넷마블 아바타숍은 절도 있는 식생활로 유명한 중국의 환상 속 동물인 기룡의 힘을 담은 ‘다이어트 드래곤 부적’을 판매한다.
넷마블 관계자는 “온라인 아바타는 점차 가상공간에서 자기를 표현하는 아이콘으로 떠오름에 따라 유저들의 현실을 반영하는 속도 또한 점차 빨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