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VIEW, 차세대 LEGO MINDSTORMS? NXT 로봇 개발에 채택

서울--(뉴스와이어)--LEGO 그룹과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상호 협력하에 차세대 LEGO MINDSTORMS 로봇 개발에 착수했다. LEGO MINDSTORMS NXT는 계측 및 자동화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유사한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개발환경을 포함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환경은 이전 버전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최신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기술이 결합해 소프트웨어 사용의 편이성 및 직관성을 향상시켰다.

1998년 LEGO 그룹과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LEGO MINDSTORMS의 초기버전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인 ROBOLAB을 개발하면서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미국 Tufts 대학의 Engineering Education Outreach 센터와 협력해 개발된 ROBOLAB 소프트웨어 역시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LabVIEW에 기반하여 개발됐으며 이는 LEGO MINDSTORMS을 세계적인 교육용 로봇 공학 및 발명 시스템으로 발전시키도록 기여했다.

1986년, LabVIEW를 처음 선보였을 때의 주된 목적은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무하거나 부족한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자신만의 계측 및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었다. 그로부터 20년이 지난 지금,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LEGO MINDSTORMS NXT를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까지도 LabVIEW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층을 확장시키고 있다.

MINDSTORMS NXT 소프트웨어는 어린이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는다. 또한 LabVIEW에 내장된 수많은 핵심 기능도 그대로 내장하므로 어린이나 어른 모두 제품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유사한 기능으로는 Case 구조, While 루프, Express VI 등이 있으며 Create SubVI 함수와 매우 유사한 "Create My Block" 등도 내장한다.

공동 개발에 있어 특히 주목할 부분으로 LEGO MINDSTORMS와 LabVIEW 사용자 동호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들 수 있다. MINDSTORMS NXT가 발표된 후 얼마 되지 않아, LEGO에서는 해당 제품에 대한 해상 소비자의 의견을 듣고자 MDP(MINDSTORMS Developer Program)를 개최하였다.

LEGO사와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최근 미국 Texas주 Austin에서 진행 중인 NIWeek 2006 버추얼 인스트루먼트 기술 컨퍼런스에서 LEGO MINDSTORMS NXT용 LabVIEW Toolkit의 초기 버전을 공동 발표했다. 이제 이 혁신적인 툴킷을 통해, LabVIEW 사용자들은 MINDSTORMS NXT 시스템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으며, 센서 및 액추에이터 장치와 같은 NXT의 하드웨어를 다룰 수 있다.

LEGO MINDSTORMS NXT는 북미 지역에서는 8월 1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전세계적으로는 올해 말에 상용화될 예정이다. 또한 교사들은 LEGO MINDSTORMS Education 버전을 구매할 수 있다. 본 버전은 교사들을 위한 특별 커리큘럼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최수진 02-3451-3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