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충청북도 관광활성화 협약 체결
주요 협약내용은 충청북도는 관광지, 축제, 문화유산 등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및 연구에 필요한 자료제공에 적극 협조하고, 하나투어는 이를 활용하여 관광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여 국내외 관광객유치를 통한 충북관광활성화에 적극 노력한다는 것으로 이행에 관한 구체적인 사업계획 등에 대해서는 추후에 협의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체결이 주목되는 것은 국내 최대의 여행기업인 (주)하나투어가 충북지역 관광상품의 개발과 판매에 직접 참여하기로 한다는 것으로, 청주국제공항을 이용한 상품개발 등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예견된다.
(주)하나투어는 지난 1993년 창업되어 현재 국내·외 43개 지사와 28개 제휴사, 종업원이 1,581명에 이러는 국내 최대의 여행그룹이며 '01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며 관심을 모았고, '04년 9월 코스닥 50지수 편입, 올해 4월에는 '코스닥 스타지수' 구성 종목에 편입되며 코스닥 상장 30개 우량기업에 포함된 탄탄한 기업이다.
하나투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북도의 초기 관광정책 수립이나 관광인프라 개발 및 기획 단계에 간접 참여하는 등 국내 관광산업 개발과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국내여행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자회사 '하나강산'을 통해 초기 충북 북부지역(단양,충주,제천)을 시작으로 중북부(음성,진천,괴산), 중부(증평,청주,청원), 남부(보은,옥천,영동)의 4개 권역간 관광벨트에 따른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기존 관광자원을 시대적 감각에 맞는 컨셉으로 재구성하여 관광수요자의 범위를 확대하는 등 국내 유일의 내륙도로서 독특한 중원문화권의 차별적 관광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지역 내 산재한 축제나 재래시장을 상품화하여 판매하는 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북도에서는 이를 위해 지역 내 관광자원 정보를 하나투어에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도내 기초 지자체와 네트워크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개발된 상품에 대한 공공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형 여행도매업체인 하나투어가 체계적으로 기획한 상품을 광범위하고 안정된 국내외 유통망을 통해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지역관광산업에 획기적인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지자체의 관광정책 수립 및 운영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데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전략홍보기획실 홍보팀 02-2127-1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