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오즈웹테크놀로지 일본 도키멕 정보시스템즈와 합자 계약 체결
오즈웹테크놀로지는 약 5억 원 규모의 제 3자 배정으로 증자를 진행하고 도키멕 정보시스템즈가 이 증자에 전액 참여하기로 했다.
도키멕 정보시스템즈는 1971년에 도키멕 그룹의 정보 시스템 부문이 독립한 계열사로써 시스템 개발 및 컨설팅, 팩키지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를 하는 기업이다. 도키멕 정보시스템즈의 모기업은 주식회사 도키멕으로써(대표 가츠키 히데아키) 도쿄증권 1부 상장 기업이다. 도키멕 그룹은 1896년에 창립된 선박·항공 계기를 주요사업으로 진행하는 기업으로써 현재 6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5년에는 약 4조 304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포시에스와 도키멕 정보시스템즈는 오즈웹테크놀로지의 일본 내 사업 발전과, 장래 주식 상장을 실현하기 위해서 사업 목표 수행상 문제의 해결에 협의하고 상호 협력하게 된다.
2005년에 약 140억 원의 매출을 올린 도키멕 정보시스템즈는 사업 강화를 위해 오즈웹테크놀로지가 판매하고 있는 포시에스의 OZ 제품군을 사용하여 모회사 시스템 외에도 매출 확대를 목표로 시스템 구축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도키멕 정보시스템즈가 일본에서 포시에스의 OZ 제품군 영업을 진행하게 됨으로써, 오즈웹테크놀로지의 신뢰도 향상 및 마켓 확보와 영업의 극대화가 기대된다. 또한 도키멕 정보시스템즈가 OZ 전문가를 육성하여 현지인 엔지니어도 제공함으로써 오즈웹테크놀로지의 기술지원 체계가 확립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시에스 대표이사 조종민은 “도키멕 그룹의 계열사인 도키멕 정보 시스템즈와의 합자를 통하여 앤드유저의 한국 기업이라는 불신을 불식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도키멕 그룹 내부 프로젝트만으로도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오즈웹테크놀리지는 도키멕 정보시스템즈와의 전략적인 투자 제휴를 통해 OZ 제품군의 개발, 기술 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하여, 판매 파트너를 100사로 확대하는 것과 동시에, 2007년도에 5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삼았다.
포시에스의 OZ 제품은 일본 시장에서 미쯔이생명, 도요타통상 등의 프로젝트를 수주할 정도로 우수한 개발 생산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톳판, 스미쇼오정보시스템, 미쯔시비전자, LGHitachi, 넷퍼펙트를 비롯해 총 60 사이트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cs.com
연락처
기획실 홍보담당 김성윤 02-828-1447 011-328-91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