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 무선 디지털방식 집전화 ‘하나폰 MATE’ 서비스 제공

서울--(뉴스와이어)--하나로텔레콤(대표: 박병무, www.hanaro.com)은 집전화를 통해 휴대폰처럼 다양한 기능을 갖춘 2.4Ghz 무선디지털전화 <하나폰 MATE> 서비스를 16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폰 MATE>는 2.4Ghz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는 무선디지털전화 서비스로, 휴대폰처럼 1.5“ 컬러 LCD를 채택했으며, CID(발신자번호표시), 전화번호부 기능, 64화음 벨소리, 전자계산기 기능뿐만 아니라 새롭게 문자서비스(SMS)와 무선 단말 간 내부 무료통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단말기를 통해 서비스 된다.

일반적으로 900Mh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기존 아날로그무선전화 서비스와는 달리 <하나폰 MATE>는 2.4GHz 디지털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보안성, 통화품질에서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16일부터 시작되는 <하나폰 MATE> 서비스는 우선 서울시 강북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11월부터 서비스 대상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하나폰 MATE>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국번없이 106으로 신청하면 된다.

하나로텔레콤 마케팅본부장 마크 피츠포드 부사장은 “<하나폰 MATE>는 2.4Ghz 주파수 대역을 디지털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깨끗한 통화품질은 물론, 집에서도 휴대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무선디지털 전화서비스”라며, “900MHz 아날로그 무선전화기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도청이 힘들다는 장점과 SOHO 또는 가정 내에서 최대 4대까지의 무선 단말 간 무료 통화기능을 이용 통신료를 절감함으로써 많은 고객들이 경제성과 편리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보통신부는 지난 6월 현재의 900MHz 아날로그전화기를 디지털화하기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였으며, 이 공청회에서 2007년 4월 1일부터 국내 아날로그무선전화기를 디지털무선전화기로 공급하기로 발표한 바 있어 향후 국내 무선전화기 시장은 아날로그방식에서 디지털방식으로 급격히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하나로텔레콤 PR팀 Tel.02-6266-4412~7/4368/48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